명예의 전당
자유게시판
하소연 분류

애드포스트 수익 지급 실패!! 2번째

컨텐츠 정보

  • 1,183 조회
  • 10 댓글

본문

사업자 유형 애드포스트 가입자인데 간이과세자라 현금영수증 발급해서 증빙 자료를 제출해왔습니다. 


계속 그렇게 해오다가 갑자기 지난 달 9월 현금영수증 발급이 아니라 "세금계산서" 발행 대상자 라고 지급 실패 처리가 되었는데요.


* 9월 지급 실패는 아래 링크 참조

https://adsenseforum2.co.kr/bbs/board.php?bo_table=free&wr_id=311 



이번달 10월에는 세금계산서 금액이 잘 못되었다면서 또 지급 실패가 되었습니다. 



3395bcdca12fa686a9fb66f6fefe14c5_1634266682_4681.jpg

* 몇달 거절 되면서 누적이라 금액이 큰 것 뿐입니다. 한달치 아닙니다. ㅎ


-------------


어제인가 엊그제 세금계산서 취소하라고 연락 받아서 부가세를 0으로 했어야 하는데, 부가세를 잡고 발급해서 거절인가 싶었는데요. 방금 애드포스트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는데. 현금영수증 발급을 해야한다고 그러네요. 



* 지난달에 현금영수증 내니까. 세금계산서로 제출하라고 지급 실패 처리하더니. 

* 정작 고객센터에서는 현금영수증이 맞다고..!??!?! 하는 상황입니다. 



아무튼 그럴리가 없다. 지난달 현금 영수증 제출했더니 지급실패(취소) 되었다. 라고 했더니 자기네 기록에는 미제출이라고 그럽니다. 몇 번 더 분명히 제출했는데 이상하다고 했으나 결국 또 준비된 원론적인 이야기만 계속..


한 번 더 간이과세+세금계산서 발급 사업자도 현금영수증 맞냐 물었더니 맞다고 그럽니다. 


11월에도 9월 처럼 잘못 증빙했다고 거절되면 거의 4개월 밀리는건데.. 네이버도. 고객센터는 없고 아주 속터져 환장하겠네요. 금액이 크고 작고를 떠나서 뭔가 또 답답한 마음이.. 


현금영수증 제출했다는데. 전산에는 제가 제출을 안 했다고.. 이거 하루 이틀 하는 것도 아닌데 제출을 안할리도 없고. 


제출을 안했는데 서류 검토에 들어갈일도 없는데. 어휴 이거 어디다 하소연을 할데가 없어서 여기 하소연을 하고.


다시 일하러 갑니다.  ㅜ



관련자료

댓글 10개 / 1페이지

새벽그림자님의 댓글의 댓글

1:1 메일 문의 누르면 도움말로 연결됩니다.
https://help.naver.com/support/service/main.help?serviceNo=726

새벽그림자님의 댓글의 댓글

네이버 거의 대부분 서비스는 고객센터가 없습니다.  (흔히 생각하는 연락 가능 수단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런건 구글하고 비슷합니다. 웬만큼 수익 없으면.. 저랑만 (커뮤니티로만) 연결되니까요. (그나마 거기는 제가 가이드라도 드리긴 하나..)

구글이나 네이버나 뭐.. 공통적으로 광고주들 (돈내고 광고하는 광고주들)에게는 친절하게 전화, 채팅, 메일 등의 서비스로 지원을 잘 해줍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오히려 카카오(다음)의 경우 문의 남기면 1:1 메일로 상담을 잘 해주는 것 같아요. 이런건 잘 해놓은 듯 합니다.

붉은여우님의 댓글의 댓글

으음.. 찾아보면 본사로 전화하면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이것도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찾을 수 없게 숨겨뒀네요.

고객센터는 있으나 이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없도록 이리저리 숨겨놓은게 황당하네요.

새벽그림자님의 댓글의 댓글

본사 비슷한거 전화 있긴 한데 (애드포스트도 전화 있습니다만) 챗봇이나 1:1 문의 사용방법 안내.. 뭐 이렇거나. 사실상 무용지물인 게 많습니다. 제대로 고객센터 연락되는 거 있다 치더라도 대부분 사람들이 쓰는 서비스에서는 제공이 안 될 겁니다. 정책이 그러니..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붉은여우님의 댓글의 댓글

아뇨, 본사 측에 연락할 수 있는 번호가 존재합니다.
이 번호를 찾아서 직접 연락해보신 분들이 작성한 글도 있으니.. 이것저것 시도했는데도 안된다면 전화로 해결하는게 가장 빠르죠. ㅜㅜ

새벽그림자님의 댓글의 댓글

기억 안나서 다시 찾아봤으나 1588-3820 말씀이신 것 같은데요. 여기 전화해도 온라인 고객센터에서 찾아보라거나. 챗봇 문의 24시간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혹은 1:1 문의하면 된다고 하는데 다른 건 몰라도 블로그나 검색이나 웬만한건 1:1 서비스 잘 제공안해줄겁니다. 연락해보셨다는 분들은 어느쪽 서비스인가요? 그거라도 알고 있으면 그 서비스 이용할 때는 마음이 한결 편할 것 같군요;;

혹시나 방금 전화걸어서 애드포스트 체크했으나 아예 안내 목록에 없습니다. 서비스 결제라던가 어떤 대응?신고 이런 부분쪽만 가능한걸로 알고 있어요. 유명무실인걸로...

붉은여우님의 댓글의 댓글

으음.. 과거에 찾아봤던 자료라 다시 한 번 찾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찾아보고 다른 연락처를 찾거나 방법을 찾게 되면 댓글 달겠습니다.

Total 22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정보 탐색 시 가장 신뢰하는 사이트(검색엔진)는?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301 명
  • 오늘 방문자 1,323 명
  • 어제 방문자 4,265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798,293 명
  • 전체 회원수 4,509 명
  • 전체 게시물 6,735 개
  • 전체 댓글수 25,409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