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애드센스 포럼 계정 닉네임 변경 및 이메일 관련 문의
컨텐츠 정보
- 925 조회
- 3 댓글
본문
처음에 사이트 회원가입시 SNS계정으로 가입을 하니 닉네임 설정이 불가하더라고요?
그래서 실명으로 밖에 활동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바로 회원탈퇴를 했습니다.
이후 일반회원 방식으로 가입하려 하니 이메일 중복이라고 가입 거부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사용하지도 않는 이메일 주소를 사용해서 가입했습니다.
일반회원의 경우 닉네임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 일반회원에 SNS계정을 연결하면 로그인도 편하고 닉네임도 쓸 수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실행에 옮겼는데 SNS계정 연동이 되면서 닉네임 설정하는 항목이 사라졌네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나요? 다시 닉네임 설정을 할 수 있게 하려면 또 탈퇴하고 일반회원으로 재가입해야 하나요?
그리고 탈퇴한 계정에 사용했던 이메일은 데이터베이스에서 언제 삭제 되나요?
탈퇴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사용중인 이메일이라고 표시됩니다.
-
등록일 2021.11.29
-
등록일 2021.11.26
관련자료
댓글 3개
/ 1페이지
새벽그림자님의 댓글
그 사이에 기존 소셜아이디는 탈퇴, 탈퇴후 일반회원으로 다시 회원가입, 그후 기존 SNS소셜아이디로 연동 시도해주셨는데, 그 가운데 기존에 쓰시던 이메일 정보는 제거되지 않는 설정이 되어 있어서 기존 이메일도 사용이 어려우셨던 것 같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세부적인 추가 조치사항들은 동일하게 1:1 문의하기로 올려주신 곳에 답변 드렸으니 해당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OkiDori님의 댓글의 댓글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일단 다시 SNS 연동하고 기존의 이메일로 변경하려 하니 중복된 이메일이라고 나오지 않네요.
닉네임도 일반 회원으로 가입했을 때와 같게 유지가 되고요.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SNS계정으로 가입할 경우 초기에 닉네임 설정이 가능하도록 개선되면
사이트 이용편의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벽그림자님의 댓글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