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럼
일반 분류

급추락 노출 왜...? "구글 검색결과의 모양변화"

컨텐츠 정보

  • 1,767 조회
  • 5 댓글

본문

롱테일이냐, 롱테일이 아니냐, 핫키워드냐 낭만의 시대를 지나서..


1. 유광이 입찰된 검색결과

2. 유광이 입찰되지 않은 검색결과 


2가지로 구성되었고, 유료 스폰서 유저가 입찰이 없을때와 있을때 검색결과 모양이 달라질때 무료 웹마스터 웹사이트들이 대거 정리되는 개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노출도달이 1만이상 중형급키워드를 만들어내고난 뒤에 스폰서가 꼽히고나서 0추락되는 과정을 몇번 겪으니 검색결과에 대한 부분의 모양과 재색인 수 감소에 대한 영향을 좀더 체크해보니 암울하네요.


앞으로 신규인경우나 검색의존도가 높은 노브랜드의 경우 노출은 돈내고 해야 유입에 대한 산정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여요.


백링크를 이미 DA가 높은 사이트에 걸어 빼는 과정을 만들지 못하는 주제라면 더욱 그렇고

상업적 주제를 가지면 더 그렇기도하고..


같은 내용이라서 주소를 남겨둡니다.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istory&no=26021&page=1 


관련자료

댓글 5개 / 1페이지

데브스터디7님의 댓글의 댓글

오가닉 검색결과에 누군가 광고 걸면 잘 유입되고 있었다 판단하는 검색결과에서 노출순위가 100위 밖으로 밀려나거나 노출에 없습니다.

오가닉 노출 기준과 스폰서형광고노출 색인캐싱 정의하는 알고리즘과 순위선정기준이 완전히 다르다라고 볼 수 있어서 잘 노출된것으로 판단하다가 완전히 노출 0으로 바뀌면 유입되었던 키워드에 광고 꼽혀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잘 노출되는시간 이후 +3일 뒤에 스폰서가 붙거나 하는경우가 많기도하고, 경쟁이 심화되어서 단가가 높으면 색인이 아애 감춰지는 그런현상도 느꼈고 포기하고 다른거 잡아도 비슷하게 진입해서 감춰지고 그런게 6개월 넘네요.

오로지 광고 입찰이 0건이고 입찰가격도 미지정으로 바뀌어야 노출되고 그런경우가 많은데, 어느정도 DA가 높은 상태여도 그런거보면 노출 순위 점수를 산정하는 공식이 "스폰서형 검색결과"와 "오가닉 검색결과"에서 가중치 설정 자체가 다르구나를 느꼈습니다.

기릿님의 댓글

구글에 노출도 더럽게 안되던 계정에 햇빛이 쏟아지고,
노출 잘되던 계정은 나락을 향해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그냥 구글이 정신 못차리고 있다고 보고 좀 여유를 갖고 지켜보렵니다

데브스터디7님의 댓글의 댓글

축하합니다. 긴기간 스트레스 많으셨을텐데 정상적으로 잘 노출되시면서 운영 잘되시길 바라옵니다
1 럭키포인트 당첨!

Total 5,489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정보 탐색 시 가장 신뢰하는 사이트(검색엔진)는?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161 명
  • 오늘 방문자 2,463 명
  • 어제 방문자 3,237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763,042 명
  • 전체 회원수 4,494 명
  • 전체 게시물 6,705 개
  • 전체 댓글수 25,332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