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럼
일반 분류

수익 변화의 가장 큰 원인은

컨텐츠 정보

  • 1,423 조회
  • 7 댓글

본문

수익 변화의 가장 큰 원인은 AI 입니다.


모든 게 AI로 인한 나비효과입니다. 하루에 10개 올라오던 글이 백개, 천개, 만개씩 올라오면서 그걸 검증하는 검색 플랫폼의 로직 변화, 광고 프로세스의 변화 등등등등등...


과거에 잘 될 때는 신경도 안 쓰던 작은 문제점들이 지금은 이게 원인인 것 같고 저게 원인인 것 같아 보이는 것일 뿐입니다.


날은 덥고, 내용없는 푸념글 적어봅니다.

관련자료

댓글 7개 / 1페이지

워드프레쏘님의 댓글

공감합니다 쓰레기 똥글이 범람하는 시대입니다 더불어 강의팔이들이 시장을 교란시키죠.

신블릭님의 댓글의 댓글

같은 마음이네요. 자동 플을 만들 때 목적은 "얼마나 블로거들에게 솔깃하게 보일 것인가"입니다. 이외에 다른 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CosmosU님의 댓글의 댓글

자동화광고라는게 구글애드센스에서 '자동광고'를 말하는걸까요? '포스팅 자동화'를 광고하는걸 말씀하시는걸까요?

이박사님의 댓글

Ai때문이라기 보다는 쿠키공유금지 판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예전에는 사용자가 이전에 검색했던 키워드나 방문이력등을 기반으로 매칭되는 광고를 띄워줘서 광고효율이 좋았으나
지금은 그게 금지되다보니 광고의 매칭률이 떨어져서 cpc에서 cpm으로 바뀐겁니다.
최근의 수익감소는 여름휴가철 비수기와 쿠키공유금지에 따른 cpm전환에 따른것으로 보입니다

신블릭님의 댓글의 댓글

저도 말씀하신 비수기와 쿠키 관련 정책 변화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주요 원인은 AI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군요. 과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Total 5,479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정보 탐색 시 가장 신뢰하는 사이트(검색엔진)는?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164(3) 명
  • 오늘 방문자 2,785 명
  • 어제 방문자 1,865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754,566 명
  • 전체 회원수 4,486 명
  • 전체 게시물 6,695 개
  • 전체 댓글수 25,277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