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럼
질문 분류

8월 광고단가 및 rpm감소 현상

컨텐츠 정보

  • 1,193 조회
  • 6 댓글

본문

안녕하세요.
8월들어 rpm및 단가가 40프로 이상하락했습니다. 저는 5월피크를 찍고 6,7월 조금씩 하락하다 8월들어 대폭하락인데

저만 그런것인지 -트래픽은 2천대에서 일 5천정도 대폭상승이 있었습니다. 그 영향인지 트래픽 질하락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단가하락이 있으신지 궁금하네요.

평균 7-8은 유지했던거 같은데 이러면 트래픽을 듀ㆍ배로 늘려야 한다는 얘기라 절망적이어서 여쭤봅니다 ㅠ

관련자료

댓글 6개 / 1페이지

재현님의 댓글의 댓글

네....힘들게 트래픽을 늘려놓았는데 수익은 오히려 감소라..답답해서 얘기해 보았습니다. ㅠㅠ

만득이님의 댓글

점점 광고 효율이 안 좋다면 그 키워드에 대해 돈을 지불하는 소비자들도 효율성을 따지겠죠, 아무래도 양산 AI가 많아지고 훨씬 좋은 퀄리티 내용들이 많아지니 분산이 많이 되었고
광고주 입장에서 본다면 돈을 많이 내기 보다는 오히려 적당히만 지불해서 자연스럽게 RPM, CPC이 낮아지는 것 같아요
당연한 현상이고 더 나아가서 없어질 수도 있겠죠!

다다다님의 댓글

8월에 휴가, 올림픽 등으로 수익이 대부분 떨어졌습니다.
이런 시기나 월말 같은 경우는 광고집행을 잘 안하기 때문에 수익이 떨어집니다.

Total 5,480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정보 탐색 시 가장 신뢰하는 사이트(검색엔진)는?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149 명
  • 오늘 방문자 1,415 명
  • 어제 방문자 2,856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756,052 명
  • 전체 회원수 4,487 명
  • 전체 게시물 6,696 개
  • 전체 댓글수 25,282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