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분류
헷갈려서 매번 지식인에 올라오던 질문들 깔끔하게 여쭤보겠습니다...
컨텐츠 정보
- 1,185 조회
- 5 댓글
본문
안녕하세요, 애드센스포럼이라는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가입했습니다.
일단 초보자가이드 영상도 한번씩 훑고 추천 박았습니다.
제가 티스토리,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이런저런 궁금증이 생겨서 정보를 찾는데 네이버에는 다들 말들도 다르고 정확해 보이는 정보가 없어서 2시간여 헤메다가 여기에 여쭙습니다.
많이들 헷갈려 하시는 개념인것 같은데 고수님들의 짬바를 조금만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글계정 본계 A, 부계B가 있고 애드센스는 계정 A에 있다고 가정합니다.
더불어 애드센스에는 티스토리와 유튜브의 수익창출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1. 티스토리의 무효클릭으로 인해 애드센스계정이 문제가 생기거나 영구정지 된다면, 연결되어있던 유튜브 수익창출도 문제가 생기는건가요?
2. 만약 문제가 생긴다면 유튜브 채널을 다른 명의의 애드센스계정에 연결해서 계속 수익창출 할 수 있나요? (타인의 애드센스계정)
3. 위 상황들에 의거 티스토리로 인해 유튜브의 수익창출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이 성립이 된다면, 큰 수익이 나는 유튜브의 안정성을 위해 티스토리는 소탐대실 차원에서 버려야 하는건가요?
+
4. 애드센스는 1명의 1계정이라고 알고있습니다. 그렇다면 동일명의인데 다른 구글계정인 B에 있는 유튜브 채널을 계정 A의 애드센스에 연결할 수 있나요?
5. A 계정 중 하나의 브랜드 채널이 저작권위반 3번으로 삭제를 당한다면 A계정 모든 브랜드채널이 폭파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안정성 측면에서 각 채널들을 여러 계정에 분산해놔야 하는것 아닌지요? (A계정에 여러 브랜드계정 만들지 말고, A에 브랜드계정 하나, B에 브랜드계정 하나 이런식으로)
감사합니다.
-
등록일 2022.05.28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계정 이사댓글 2
-
등록일 2022.05.27
-
등록일 2022.04.12
관련자료
댓글 5개
/ 1페이지
새벽그림자님의 댓글
기본적으로는 가장 낮게는 사이트 단위로 제재되고, 그보다 높으면 애드센스 계정인데, 일단 콘텐츠용(웹사이트,블로그용)과 유튜브용 구분되어 있으니 각기 달리 적용될 가능성이 조금 더 높습니다. 케이스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기존에 콘텐츠용 (사이트용) 에서 계정 정지 당하면, 그 계정 내 모든 사이트는 더 이상 영구적으로 애드센스 사용이 제한되었었으나.. 아마도 그대로인 것으로 기억하는데.. 어쩃뜬 아무튼 유튜브용 애드센스 (이하 YPP) 에까지 문제가 되지는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YPP 사용하다 애드센스 정지 당해도 아주 심각한 위반 아니고서는 채널은 살아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지금 말하는 제재 수준은 채널 영구 정지 폐쇄 수준의 제재가 아닌 그 이하 수준 제재를 말하므로) 이후에 다른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연결해서 사용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명확히 말하기는 어려우나 아마도 애드센스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해당 유튜브 채널을 다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조금 더 높다고 봅니다.
3. 큰 수익이라는 건 족므 포괄적이긴 하나. 그만한 가치가 있다면 구분하는 것도 방법일 수는 있고, 수익 많이 내시는 분들은 그래서 원칙에는 벗어나나 애드센스 계정을 추가로 만들어 사용한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4. 원래 유튜브 채널은 A구글 계정 애드센스든 B계정 애드센스든 C계정 애드센스든 연결 가능합니다. 때문에 말씀하신 B의 유튜브 채널은 당연히 A 애드센스 원래. 연결 가능합니다.
동일 명의 계정의 구글 계정이 포인트가 아니라 <동일 명의 애드센스 계정이 2개 이상인 경우가 중복계정 : 개인 명의자 1인 1계정> 정책에서 벗어나는 부분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5. 말씀하신 게 맞긴 할텐데 결국은 중복계정을 벗어나는 부분이기도 해서요. 리스크 vs 안정성 중에서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방향이나 비중을 개인 판단하에 선택. 진행할 사항이라고 봅니다.
룰루비데님의 댓글의 댓글
어제 글 남기고 주인장님이 개설하신 유튜브도 살펴보면서 유튜브용애드센스와 컨텐츠용 애드센스가 따로 있다는 사실도 뒤늦게 알았네요^^
그렇다면 답변해주신 요지를 정리하자면
1. 티스토리든 유튜브든 연결해둔 애드센스계정에 문제가 생겨도 유튜브 채널 자체에는 큰 지장이 없을 가능성이 높으며, 그럴 경우 유튜브 채널을 다른 애드센스계정(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연결하면 유튜브의 지속적인 수익창출에는 영향이 없다는 말씀이신지요?
2. (4)번 답변에 따르면, 그럼 제 애드센스에 완전 명의가 다른 타인의 유튜브 채널로도 수익창출이 가능하다는 말씀이신지요?
3. 중복계정을 벗어나는 부분이라는게 어떤 말씀이신지...?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새벽그림자님의 댓글의 댓글
2. 유튜브 채널은 원래 다른 구글 계정 (다른 사람 계정이라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특별히 우회랄 것도 없고, 본인 구글 계정이든 타인것이든 원하는 구글 계정의 애드센스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위 1항목에서 설명드린 것 처럼 유튜브 채널까지 영향 받을 가능성은 적어서 활성 상태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고 (그럴 가능성이 많고) 자연히 다른 구글/애드센스 계정이 활용 가능한 것이 있다면 연결하여 수익창출을 다시 시도해볼 수 있을 것 입니다.
* 이 경우 신규 애드센스 계정이 될 것이니 수익창출, 핀코드 인증 등 모든 절차가 새로 시작되므로 수익창출에 영향이 전혀 없다고는 말하기 어려울 것 입니다.
3. 기존 4항목 및 위에 2항목에서 설명드린 것 처럼 어느 계정이든 관계 없습니다. 본인이든 타인이든 유튜브 계정 명의랑 애드센스 계정 명의랑 같지 않아도 연결 가능합니다.
4. 명의가 달라도 되지만, 유튜브 / 애드센스 계정의 명의를 혼돈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일단 무조건 설명드리는 것이 중복계정입니다. 어떻게 처리하실지 모르겠으지만. 애드센스 계정은 1인 1계정만 허용하니 A, B, C 활용하시더라도 <애드센스 계정 중복계정 이슈>는 유의하시라는 차원에서 노파심에 말씀드린 것 입니다.
룰루비데님의 댓글의 댓글
알게된 지식을 저 또한 다른사람들에게 열심히 공유하며, 특히 이 애드센스포럼 전도도 많이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벽그림자님의 댓글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