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블로그 포럼
질문 분류

혹시 이런 증상 저만 그런건가요(RPM 급등 급락)

컨텐츠 정보

  • 420 조회
  • 6 댓글

본문

애드센스 rpm이 주기적인 패턴을 보이며 50% 급등 급락을 반복합니다.

요즘만 그런것이 아니고 올초 1월부터 약 30일 간격으로 반복됩니다. 수익으로 보면 가장 높을 때와 낮을 때 무려 2~3배까지도 차이가 납니다.

그래프로보면 거의 롤러코스터 수준입니다.

rpm에 영향을 주는 다른 요소는 큰 차이가 없는데 문제는 CPC 입니다. CPC 변동이 이렇게 크게 발생하는건데요

게다가 더 큰 문제는 급등했을때(CPC가 높을때) 유지되는 기간이 짧다는 것인데요.

rpm이 올라서 몇일 좋다가 다시 또 30일 가량 바닥권으로 가고 

이 현상이 올 1월부터 계속 반복되고 있습니다.

혹시 이런 증상을 경험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제 계정상에 무슨 패널티를 받아서 이런걸까요.

게시자 입장에서는 도저히 손을 쓸수 없는 문제인데, 동일 증상을 경험하시고 계시거나 이 문제 증상을 벗어나신 분들이 계실런지요

(참고로, 하루 유입수가 1만 정도로 rpm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기에 적은 수는 아닌것 같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6개 / 1페이지

cr님의 댓글

저도 같은 증세입니다. 저는 추석 직전부터 시작해서 그냥 1/2~1/3까지 수익이 줄은 뒤에 다시 회복되지 않고 쭉 벌써 2개월 째 진행중이네요. 저도 원인은 몰라 답답합니다. 여기저기 같은 증상이 있는 분들이 많이 보고 되더라구요. CPM전환 때 처럼 광고매칭 이슈인가? 싶기도 하고 아니면 그냥 광고주들이 더이상 광고비를 안쓰나 싶기도 한데요. 특별한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올 초의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정상화 해결 된다고 했는데 기도메타 밖에 없나 싶네요.

행복한life님의 댓글

저도 동일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7월 초에는 2주 후에 정상화 되서 수익 잘 나오다가, 9월 경 아마 추석 전일듯하네요 그때부터 또 rpm 수치가 너무 떨어져서 나락 가고 있네요... 지금 2달째인데 복구가 안되고 있습니다. ㅜㅜ
또 문제가 뭐냐면 문맥 광고 일치율이 현저히 떨어지는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cpm으로 변경됬다고 처도 광고가 쌩뚱맞은게 붙고있고 클릭율도 당연히 떨어지고 CTR 및 RPM 수치도 당연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광고 매칭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여기저기 해외 사이트 다 찾아봐도 해결된 사례는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혹시 해결책이라도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블로그나라님의 댓글

저는 올 1월부터 시작된지라....그리고 전 ctr은 크게 변동이없어요.. 글 하나하나 클릭수로 비교하면 클릭수도 비슷한데 수익은 반토막 이상 나더라구요 결국 cpc 변동이 문제에요

Total 2,973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정보 탐색 시 가장 신뢰하는 사이트(검색엔진)는?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361(1) 명
  • 오늘 방문자 2,063 명
  • 어제 방문자 2,477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718,294 명
  • 전체 회원수 4,463 명
  • 전체 게시물 6,644 개
  • 전체 댓글수 25,114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