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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애드센스 수익 계산 방법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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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데이터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애드센스 수익 계산 방법은


(42900 / 1000) * 1.74 + (1880 * 0.04)이 되어야 하는게 아닌가요?


계산수익보다 실제 수익이 낮은 경우는 뭐때문에 그런지 궁금합니다 제가 계산 방법을 잘못 알고 있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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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개 / 1페이지

우움작위자드님의 댓글

계산이 두 번 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첫 번째 값이나 두 번째 값이나 똑같이 수익을 유도하는 공식이므로 한 개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식 = 클릭수 x CPC = 1880 x 0.04 = 75.2$ = 예상 매출

첫 번째 식 = (페이지뷰/1000) x 페이지RPM = (페이지뷰/1000) x (1000 x CTR x CPC) = (페이지뷰 X CTR) X CPC = 클릭수(=페이지뷰 X CTR) x CPC = 1880 x 0.04 = 75.2$ = 예상 매출

(페이지 RPM = 1000 x CTR X CPC)

의문의고수님의 댓글의 댓글

감사합니다. 두번 계산이군요..

저는 RPM이 "광고 노출 비용 (클릭X)"을 따로 주는 건 줄 알았네요ㅜㅜ
5 럭키포인트 당첨!

우움작위자드님의 댓글의 댓글

아마, 노출당 수익을 별도로 계산해서 더해보려는 식 같은데요. 클릭수익, 노출수익 같은 매출 종류별 개별 계산을 불가능할거에요.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주는 CPC도 엄밀히 말하면, 순수 클릭당 수익의 단가는 아니구요. 클릭 수익(CPC) + 노출 수익(CPM) + 판매 수익(CPS) + 앱 설치당 수익(CPI) 등 여러 수익 합계를 단순 클릭수로 나눈 값을 저희에게 주기 때문에 콘텐츠 생산자 입장에서는 항상 순수 클릭당 수익 보다 과대평가 된 값을 받게 됩니다. 그 오차에는 CPM, CPI, CPS 등의 수익이 포함되었을 거구요.

JDHui님의 댓글

위 말씀들은 페이지 조회에 따른 수익을 말씀하시고 싶으신거 같은데..

클릭수 × CPC 는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수익이 빠진건데요..

조회수 수익은 저도 어찌 계산하는지 모르겠네요

새벽그림자님의 댓글

방법1 - 실제 페이지뷰 42900을 RPM 기준값인 1,000회로 나누고, 그 결과값을 * 1천조회당 예상수익인 RPM 1.74$과 곱하는 방법.

= (42900 ÷ 1000) x 1.74 $
= 74.64 $


방법2 - 현재 광고 클릭수 1880을 CPC 평균 0.04$와 곱하는 방법

= 1880 x 0.04$
= 75.2 $


다른분들 많이 설명해 주셨지만 본문에서는 방법1과 방법2를 더하셔서 값이 잘못나온 것 같고, 적게 나왔다면 뭔가 살펴보신 예상수익 기간과 계산하신 수치 구간이 다르거나 할 수 있겠네요.

계산 방식의 차이는 우움작위자드 님이 설명을 잘 해주셨네요. 저도 배워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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