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블로그 포럼
ee28be819663a563dc60874ef5225252_1674030549_102.png


꿀팁 분류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는 장기적인 글쓰기

컨텐츠 정보

  • 1,097 조회
  • 6 댓글

본문

전에 글에 어떻게 애드센스를 통해 부자가 될까를 고민했습니다. 답이 뭐 있을까요? 그냥 열심히 하는 것이죠.


[애드센스로 갑부가 되는 사람들의 특징]


오늘도 거의 비슷한 이야기입니다. 먼저 저의 수익부터 공개합니다. 현재 한달 2-3000사이를 오가고 있습니다. 제가 수익을 공개하는 이유는 딱 하나입니다. 저보다 많이 버는 사람은 볼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고, 저보다 낮은 사람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뭐든 자신이 해 봐야 아는 일이니 저의 글도 얻을 건 얻고, 필요 없는 부분은 걸러 내십시오. 그냥 자기걸로 만드시면 됩니다.



f06595930472552f3f8ca731ad5632d6_1674300444_2639.jpg
 

오늘은 키워드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포럼에는 임시 저장이니 비공개 글이 없어서 긴 글을 쓰지를 못합니다. 이곳에 저의 개인 시간을 들려서 하루 몇 시간씩 쉬지 않고 글을 쓴다는 것은 맞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 편으로 이런 생각도 듭니다. 뭔가를 도전을 받고, 정보를 얻고 싶어 왔는데 별로 영양가 없는 이야기만 오간다면 다시는 오고 싶지 않을 겁니다. 그런 차원에서 저라도 조금 얻을 게 없을까는 고민하는 것이죠.


누구나 그렇지만 한 달 1,000달러 이상 넘어가면 자신만의 노하우가 만들어집니다. 그런데 그걸 아무런 수익도 없는 곳에 공개하는 것은 자신의 살을 깎는 것과 같습니다. 특히 한달 3000달러 이상 넘어가면 이런 곳에 잘 오지도 않고, 홀로 은둔 생활을 하면서 야금야금 돈이 되는 글을 씁니다. 포럼2로 넘어 오면서 이전 글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최근 들어 3,000달러 이상 되는 분들이 이런 곳에 자신의 노하우를 공개하는 분 봤습니까? 특급 비밀입니다. 그런 비밀은 1,000만원을 줘도 공개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지금 한 달에 1,000만 원 이상 벌고 있는데, 그 비밀을 천기누설?하면 자신의 파이가 줄어드는데 누가 공개하겠습니까? 알고 보면 뻔한 내용이지만.


수많은 수익 공개 비밀이 있지만 결국 키워드 싸움입니다. 그 다음 SEO와 광고 배치 등등의 문제를 고민하는 것입니다.


결국 수익형 블로그를 원한다면 키워드 전쟁입니다. 잘 발굴한 키워드 하나가 수천 개의 글보다 많은 수익을 올립니다. 그리고 그 키워드를 어떻게 요리를 할 것인지를 고민합니다. 아무리 좋은 키워드도 1% 클릭율이 되기도하고, 10% 클릭율이 되기도 합니다. 이 부분을 글쓰기 방법을 배워 포스팅해야 합니다.


[키워드 찾는 방법]


지금은 너무나 뻔한 이야기가 되어 버린 키워드 찾기 사이트가 있습니다.


블랙키위 https://blackkiwi.net/


키워드 마스터 https://whereispost.com/keyword/


티스워스 https://tisword.com/


네이버 데이터랩 https://datalab.naver.com/


키자드 https://keyzard.org/keyzard


시그널 https://www.signal.bz/


키워드 찾는 법은 이미 아시니 더 이상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일단 아래의 동영상을 한번 참고해 보십시오. 후반부에 나오는 광고를 볼 필요 없을 겁니다. semrush라는 사이트를 통해 기존 사이트의 방문자와 키워드를 추출할 수 있다는 정도만 아시면 됩니다. 저와 아무 상관 없습니다. 이런 세계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시오.


https://ko.semrush.com/pricing/ 

[구글 SEO 전문가가 알려주는 초보자 수익형 블로그 시작하는 방법 4단계] 




키워드의 개념 잡기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먼저 자신이 누구 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저도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며 키워드를 실험하고 있습니다. 대출, 자동차, 주식, 부동산, 독서, 이슈 등등을 실험했습니다. 유입이 잘 나오는 키워드는 이슈 키워드이고, CPC가 가장 높았던 것은 주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요즘 이런 키워드 전혀 쓰지 않습니다.


첫 번째는 공격이 너무 많습니다. 정말 못된 놈들 많습니다. 정정당당하게 게제 순위로 결정하면 될 일을 남들 블로그 들어가서 무효클릭을 싸질러서 수일 수 개월 게제 정지 만듭니다. 물론 저의 경우는 워낙 탄탄하기 때문에 하루에 수백 수천 무효틀릭도 통과합니다. 하지만 초생 애센의 경우는 그 다음날도 아니고 바로 그날 정지 먹입니다. 트래픽 검수 한다면서.. 아마 당해보신 분들은 알 겁니다. 이 부분은 [반드시 성공하는 애드센스 원리]의 중간 쯤[애드센스의 힘을 키우는 방법]을 참고하십시오.


두 번째는 너무 힘듭니다. 제가 아는 지식도 없고 관심 분야도 아니라서 글 하나 쓰고 나면 그 다음날은 드러누워 있어야 합니다. 결국 포기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분야는 그런대로 할 것 같아서 가끔씩 새로운 기사 나오면 정리해서 올립니다. 자동차는 CPC는 높지 않지만 의외로 클릭율이 높습니다. 특히 [자동차 대출]은 CPC도 높고 CTR도 높은 편입니다.


결국 오래가는 글을 쓰려면 자신에게 맞는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안 썼지만 써보니 맞는 키워드를 발견할 수 있고, 지금까지 줄곧 써온 키워드를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건 

'나와 맞는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처음에 잡블로그를 추천하는 이유는 자신의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입니다. 이런 근 저런 글 이런 유형 저런 유형의 키워드를 써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글을 찾으면 됩니다. 잡블로그란 표현이 참 그렇네요. 블로그는 자신의 생각, 자기가 원하는 걸 쓰면 됩니다. 하지만 '수익형 블로그'를 생각한다면 나의 필요보다는 타인의 필요를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키워드라고 타인이 찾도록 가공해야 합니다. 이것이 글쓰기 방식입니다. 일기 형식의 생각의 흐름을 따를 것인지, 한 주제로 일목요연하게 소논문형식으로 쓸 것인지에 따라 완전히 다릅니다.


방금 어느 블로그를 찾아 갔는데 글갯수가 무려 2,500개 정도 됩니다. 그런데 하루 방문자가 고작 800명 정도입니다. 이건 조금 심각합니다. 글이 2,500개면 적어도 하루에 5,000명 이상 유입이 일어나야 하고, 수익도 30달러 정도 되야 합니다. 이렇게 많은 글을 써도 유입이 일어나지 않는 이유는 글쓰기 방식이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제목을 이런 식으로 지었습니다. 비슷하게 바꾸어 적은 것입니다.


  • 점심 가격이 1만원인 초밥집에 갔더니
  • 말만 대왕이 아닌 진짜 대왕오징어가 들어가 있는 왕오징어철판 볶음밥집 

이게 전형적인 네이버 블로그식 글쓰기입니다. 이렇게 맛집 탐방이 무려 2,000개가 넘습니다. 이 분은 티스리를 하면서도 여전히 네이버 스타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사진 많고, 글 중앙에 모으고 등등의 스타일. 네이버 스타일 글쓰기는 유입이 잘 되지 않습니다. 초기에는 조금 나오다 가면 갈수록 떨어집니다. 왜냐하면 SEO 형식과 너무 동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동일한 시간을 투자해도 고생만 하고 수익이 적은 글쓰기 방식이 분명히 존재하고, 동일한 키워드임에도 어떤 글은 계속하여 유입이 일어나 시간이 갈수록 많은 수익으로 누적된다는 것입니다. 이만큼 SEO가 중요합니다. 몇 개의 글은 유의미한 차이를 주지 못하지만 글이 100개 이상 넘어가면 적게는 수 배에서 많게는 수천 배의 유입 차이를 만듭니다. 유입은 곧 수익으로 계산하면 수익 자체가 벌써 몇 배에서 몇백 배가 됩니다.

애센은 오래 되었지만 실제로 SEO를 공부하고 유입이 늘어나기 시작한 건 1년 반 정도 되었습니다. 그 전에는 형편 없었습니다. 한 달에 20달러도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2년 전에 일기를 보면 하루에 20달러가 안 나와서 우울한 마음으로 글을 적은 것도 있습니다. 그때는 지금보다 돈 벌기가 훨씬 쉬웠는데도 말입니다. 지금은 다음에서 검색양도 줄고, 저품이니 머니 하는 것들도 많습니다. 거기에 네이버 티블 누락등 얼마나 많은 사연들이 2년 사이에 있었는지 모릅니다. 그럼에도 그 많은 우여곡절이 있음에도 현재는 한달 2천 달러 넘게 수익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1년 반 사이에 5배에서 7배 정도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글이 누적되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SEO를 모르면 글을 아무리 써도 수익이 늘지 않고 계속 제자리 걸음만합니다.

지금의 저의 이 주장을 뭘로 증명을 하겠습니까? 하나입니다. 바로 수익이죠. 아무리 말이 많아도 수익으로 증명하지 않는다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위의 글은 저의 하루 수익이지만 아래의 이미지는 저의 3개월 동안의 데이타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계산해 보면 저의 윗글이 거짓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저는 CPC가 낮은 키워드를 쓰기 때문에 수익이 갑자기 늘지 않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올 여름이 지나고 올 가을이 되면 하루에 200달러 정도 올라갈 겁니다. 그럼 한 달에 수익이 거의 600만원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자신 하냐구요? 그거야 모르죠. 당장 다음날 2월 6일 카카오가 광고를 어떻게 할지 알 수가 없으니까요. 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워프가 자리 잡게 되면 분명히 다시 회복될 것이고, 목표에 달성하든 조금 못 미치든 지금보다 수익은 훨씬 높은 단계로 올라갈 것입니다. 

f06595930472552f3f8ca731ad5632d6_1674303203_4379.jpg
 

오늘은 키워드 이야기를 하려다 이야기가 길어졌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 글에서 키워드 속성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도움이 안 되셨으면 비추를 눌러도 됩니다.
무엇이든 기꺼이 환영합니다. 대신 답글은 잘 달지 않습니다. 이해 바랍니다.

관련자료

댓글 6개 / 1페이지
Total 2,419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새로 달린 댓글
알아두면 쓸모있을 설문조사

블로그 하루 수입, 평균일까?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47(2) 명
  • 오늘 방문자 1,409 명
  • 어제 방문자 1,708 명
  • 최대 방문자 2,287 명
  • 전체 방문자 364,379 명
  • 전체 회원수 2,404 명
  • 전체 게시물 3,216 개
  • 전체 댓글수 11,895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