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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글쓰기는 상품 판매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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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블로그의 글, 즉 콘텐츠는 결국 상품을 파는 것과 같습니다. 문제는 이 점을 전혀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글을 쓸 때 망각한다는 것입니다.


블로그의 주제를 잡을 때, 키워드를 찾을 때, 당신은 당신의 블로그 안의 글(상품)을 판매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자, 좋습니다. 그럼 다시 생각해 봅시다. 

당신이 상품을 판다면 누구에게 팝니까? 

어린이? 

중학생?

20대? 

회사원? 

시골 할머니?


누구에게 팔죠? 반대로 

당신은 누구에게 글을 쓰고 있습니까?


글을 쓸 때 검색자 즉 고객을 생각합니다. 나의 상품을 찾는 사람은 나이는 얼마고, 성격은 어떻고, 어떤 생활 환경을 가지고 있느냐를 그려 보세요. 그리고 그분에게 설명하는 것처럼 글을 써 보십시오. 물론 SEO를 충분히 염두에 두고 써야 합니다. 만약 그렇게 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글을 쓸 때 자기 생각 만에 빠지지 마시고 가끔씩 헤어 나와 멀리서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수많은 생각들이 들고 고민이 많을 때이지만 좀더 본질에 더 가까이 나아가야 합니다. 그럼 글감도 훨씬 많아지고, 클릭율도 훨씬 높아집니다.


오랫만에 티스토리에 들어와 글을 쓰니 광고 잘 뜨고 있습니다. 건승을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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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개 / 1페이지

김민혁님의 댓글

시리즈물 감사히 읽고 있습니다. 광고는 자동광고 쓰시는지 수동광고랑 같이 쓰시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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