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블로그 포럼
질문 분류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복붙 사례 문의

컨텐츠 정보

  • 608 조회
  • 7 댓글

본문


최근 이상한 일이 하나 있어서 이렇게 포럼에 가입까지 하고 질문글을 담아봅니다. 

최근에 갑자기 이상한 네이버 아이디들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그대로 복사하여 네이버블로그를 만들고 + 사진 스샷하여 영상하나 만들어서 올리는 놈들이 나타났습니다. 영상까지 만들 정성이니까 아주 쓰레기중의 노력이 가상한 쓰레기라고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글 참고하고 하는정도는 저도 사실 크게 연연해하지 않지만 어짜피 저도 참고하는 글들이 있기에 그렇다 치지만 이번에는 내돈내산 후기들 전부 사진까지 싹 똑같이 만들어서 올렸더군요. 사진도 적당한 스샷이 아니라 그냥 그대로 따와서 가져가는것은 처음봤습니다. 한두장도 아니고 완전 동일하게 말이죠.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보시는것과 같이 티스토리 포스팅 하나 / 블서치 하나 / 그리고 아래 복붙한 네이버블로그 포스팅 이렇게 나옵니다. 블서치도 최근에 네이버에서 이런 경우가 많아서 삭제요청했습니다. 


f4ba89e43193f0e49f47cc244a9566bf_1674815769_1176.jpg



실제 들어가면 그냥 복사하기 상태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블로그가 티스토리 VIEW 노출구간을 대체해버린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제 포스팅이 노출되어야 하는 자리에 복사된 포스팅이 노출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날짜는 티스토리 포스팅이 앞선 날짜임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동일한 포스팅 유사포스팅으로 지금 네이버에서 제대로 걸러지지 않는 것 같은 상황이고 

이런 포스팅 때문에 네이버 검색노출에 악영향이 있을까걱정이 되기도 해서 포럼에 질문글을 올려봅니다. 


혹시 이런 사례들 대응방법을 아신다면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현재는 일단 네이버에 게시중단 요청을 신청해둔 상태로 현재 4개글을 삭제 완료되었고 

현재 또 찾아낸 2개의 글을 추가로 게시중단 요청해놨으니 삭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런 문제가 저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점에서도 이렇게 글을 담아봤습니다. 

해당 블로그들 살펴보니 글들이 50~60개씩 되는데 저만 복붙한게 아니라 여러 사람들의 포스팅들을 그대로 가져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네이버 검색과 관련하여 최근 후기들이 제대로 검색이 안된다거나 하는듯한 현상이 있다면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네이버 링크를 드리기는 좀 그렇고 찾아낸 아이디들 공유해봅니다. 네이버 검색해보시면 해당 블로그 검색이 될것입니다. 


무슨 이유 때문에 이러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악의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4ou1az1z 

xfpn123q 

ngi35j6a 

d9012y8c 

aoe1492 

bo2304g


제가 찾아낸 아이디만 6개인데 아마 더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네이버 검색엔진에는 티스토리 통일한 타이틀의 플러스맵뷰어라는 이름으로 잡히는 것들이 간혹 있습니다. 티스토리에도 문의를 해놓은 상황인데 알수 없는 타이틀만 딴 글들이 실제로는 빈페이지로 잡히는 것들인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중복타이블로 잡혀서 수정하라는 문구가 뜨기도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게다가 요새 구글 검색 보면 이상한 광고페이지로 전환되는 페이지들이 있는데요. 티스토리 포스팅 타이틀그대로 달고 있으며 이로 인해서 검색순위가 이상해지는 현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카카오에서 광고변경하면서 어떻게 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여러가지 일들이 있으니 참 안타깝네요. 



 

관련자료

댓글 7개 / 1페이지

워드프레쏘님의 댓글

귀찮긴 하지만 네이버는 저작권침해신고 하면 당일에 바로 블락 시켜주긴 합니다. 근데 인증절차가 너무 귀찮습니다..

지네딘지단님의 댓글

이사람 제글도 베껴가서 신고로 블락하긴 했는데 뭔가 사람이한거같은 느낌이아니예요.
당사자분들한테 다 말씀드리긴했는데 그래도 하루에 네다섯개씩 계속히더라구요
내글 블락하는거 외에는 방법이 없지않나 싶어요 ㅠ 이런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알아서 폐쇄시켜야하는데 그러질 않네요

JITRADE님의 댓글의 댓글

저도 사람이 한것 같아보이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느낌이 나기도 하고 분명 뭔가 의도가 있는 행동입니다. 실제로 네이버 검색에서 문제가 발생할 여지도 보이구요. 그리고 아이디도 여러개이고 굉장히 악의적인 느낌입니다. 확인은 할 수 없지만 블서치도 문제 있어보여서 삭제해달라고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것 이외에 플러스맵 뷰어라는 것이 네이버 검색노출에 문제가 될 가능성이 보이던데 이부분도 아는분은 안계시는가보네요 ㅠ

이영동님의 댓글

가장 좋은 방법은 고소하세요. 저작권 침해 100%로 손해배상 청구하시면 됩니다. 게시 중단 정도로 넘어가도 같은 일을 어차피 반복할 겁니다.

참고로 포스팅 하시는 것보다 손해배상이 훨씬 더 많은 돈을 벌어주실겁니다.

법대로 하시고 네이버에도 관련 유저에 대한 제재 요청을 하시고 수 차례 반복 후에도 네이버도 유저 처리에 대해 미흡할 경우 저작권 침해 방조로 법적인 문제제기가 가능합니다.

물론 피곤한 일입니다.

Total 2,464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나는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40(2) 명
  • 오늘 방문자 908 명
  • 어제 방문자 1,914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075,072 명
  • 전체 회원수 3,783 명
  • 전체 게시물 5,715 개
  • 전체 댓글수 21,538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