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을 2배 10배로 높이는 단순한 방법(2)
컨텐츠 정보
- 1,133 조회
- 2 댓글
본문
애드센스 수익을 2배 10배로 높이는 단순한 방법(2)
여기는 제 블로그도 아니고 굳이 seo를 지킬 필요도 없어 그냥 두서 없이 씁니다. 오늘은 전에 쓰려다 중단한 [애드센스 수익을 2배 10배로 높이는 단순한 방법] 두 번째 시간입니다. 바빠서 안쓰려다 이미 약속한 것이기도하고, 요즘 포럼에 이런저런 글들이 많이 올라와 다행이란 생각도 듭니다.
먼저 여기에 글을 쓰는 '방랑시인'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저는 인터넷 관련 정보는 거의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냥 블로그를 하다 어떻게 하면 수익을 올릴까 고민을 하면서 책도 사보고, 전자책도 백 만 원 가까이 쓰기도 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며 다른 방법들을 찾아가며 어설프게 모은 지식들입니다. 블로그는 시작한지 9년 정도 되었지만 개념 없이 그냥 방치한 것이고, 공부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재작년 겨울 즈음에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되어 여기까지 왔습니다. 거의 1년 반 정도 된 것 같습니다. 1년 반 반만에 하루 2-3달러에서 80달러 정도가 되었습니다.
현재 저의 수익을 공개합니다. 전에도 말씀 드렸지만 딱 이 정도입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이 정도 수준이라고 이해하십시오. 지난 2월 총 수익은 2450달러 입니다. 아직 교정이 안 끝나서 약간의 수정이 일어나겠지만 이 정도라는 것만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는 약 12개 정도 있지만 주 운영 블로그는 3개이고 나머지는 수익이 극히 적습니다.
저의 글에는 저만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 있기 때문에 편파적이며 왜곡된 것이 많으며, 전문가의 지식이 아닌 경험자의 지식이기 때문에 오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진료는 의사에게 약은 약사에게 받으시기 바라며, 저의 글은 참조용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이곳은 이미지가 한 글당 3-4개 정도가 끝인 것 같습니다. 그렇게 정해져 있으니 저는 따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늘 말씀 드리지만 댓글이 두 개 이상 달리면 글 수정이 안되며, 댓글은 지우기 기능이 없어서 달지 않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고민하면서 쓰고 공부하면 질문은 거의 필요 없습니다. 그냥 글만 쓰면 됩니다. 블로그 초보들은 이런 저런 사소한 고민에 빠져 있지만 사실 그런 고민의 99%는 신경 전혀 안 써도 되는 고민입니다. 경험치가 쌓이면 무엇인 진짜 고민할 문제인지 아닌지 알게 됩니다.
고민이 생기면 툭툭 질문을 던지지 말고 생각하면서 스스로 구글 검색창을 띄우고 검색해 보십시오. 그리고 답을 찾아가면서 여러분이 고민-질문을 포스팅으로 작성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고민하는 것은 수많은 초보 블로거들이 고민하기 때문이죠. 블로그를 1년 이상 하면 올챙이 시절을 망각하기에 그런 글은 잘 읽지도 않습니다. 사실 진짜 필요한 정보인데 말이죠.
키워드에 대한 각성
지난 번 글에 이 부분 중간에서 끊겨서 이곳부터 이어 갑니다. 키워드 각성이란 포스팅하는 주제와 키워드를 말합니다. 즉 어떤 키워드는 단발적이고, 어떤 키워드는 어떤 주기를 가지고 찾아옵니다. 키워드의 속성을 이해하라는 것이죠. 가장 좋은 키워드는 사시사철 365일 많이 또는 적절한 검색량을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아도 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키워드는 주기별로 오든지, 365일 오든 상관 없이 오래가고 적절한 상품성이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물론 그런 키워든 찾는 것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결국 좋은 유입은
- 오래가는 키워드
- 상품성이 적절히 들어간 정보성 키워드
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3월에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벌써 2년이 다 되어 가는데 하루에 이 글 하나가 매일 100명 정도 꾸준히 유입 시키고 있습니다. 놀랍지 않습니까? 처음에 이 글을 작성할 때는 이 주제가 이렇게까지 많은 유일이 일어날지 전혀 몰랐습니다. 하루에 100명 정도 들어오니 그냥 좋은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한 달이 지나고, 두 달이 지나고 1년이 지나도 거의 매일 하루에 100 정도 들어오고 있습니다. 제가 이걸 구글콘솔이나 애널을 통해 확인한 다음 정말 놀랐습니다.
신기한 게.. 키워드 검색 사이트에 들어가 검색하면 그저 평범한 검색량을 보여 줍니다.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런 키워드가 좋은 것은 바로 '오래가기 때문'에 한 번 글을 포스팅 하면 클 변화가 없는 이상 10년도 갑니다. 키워드 속성을 이해하면 번뜩 하게 되는 것이죠.
자, 그건 그렇고 이런 키워드를 하나 발견했습니다. 그 다음 행야할 일이 무엇일까요? 제가 수익이 하루 5-10달러에서 40달러 정도까지 치고 올라간 비밀입니다. 그 다음은 동일한 블로그 안에 비슷한 키워드로 확장합니다. 그 다음 다른 블로그를 만들어 이 키워드를 사용하고 다시 확장합니다. 그럼 유입이 폭발하는 키워드 하나로 3-4에서 많게는 100개 정도로 확장이 됩니다. 그럼 하루 100명이 200이 되고, 400이 되고, 800명이 됩니다.
키워드 하나로 하루 800명을 만들었습니다. 그럼 다음 키워드를 찾아야죠.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방금 저의 구글 서치콘솔 캡쳐한 것입니다. 검색 기간을 최대한으로 넓힌 다음 조회수 높은 것을 순위로 정리합니다. 그럼 왼쪽에 키워드가 나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단순히 조회수가 높다하여 좋은 키워드가 아닙니다. 어떤 글은 특정한 날, 특정 사건으로 검색이 폭발해 걸린 것도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는 걸러내고 평상시 일상적으로 검색하는, 즉 꾸준히 검색되는 키워드만을 추출합니다. 그것을 다시
- 키워드를 확장하고 변형합니다.
- 그 키워드를 다른 블로그에 옮겨 새롭게 적습니다.
그렇게 블로그 5개 정도 가지고 있으면 블로그를 1년 정도만 해도 한달에 1000에서 많게는 5000달러까지 가능한 것입니다. 아마 이번에 카카오가 2.6에 광고 강제 집행만 없었어도 금년 안에 5000달러까지 뽑을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흠......... 할 말이 없네요. 현재 80% 정도가 티블에 묶인 상태라 사실 많이 답답합니다. 현재 이 방법으로 워프와 구블에 옮기고 있지만 다들 아시지만 구글에서는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지 않으면 상위권에 들어가지 못하기 때문에 이번 달은 이런저런 이유로 저에게는 힘든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다시 수익은 2000달러 이하로 떨어질 것이고 서너달 지나 회복이 될 것 같습니다. 뭐 살다 보면 이런 일도 있고 저런 일도 있으니 그러려니 합니다.
더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지만 이 정도만 해도 엄청난 것을 털어 놓았습니다. 앞으로 이야기는 더할지는 모르겠으나 눈치 빠른 분들은 이 정도만 해도 충분히 우려 먹을 것 같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저는 글을 쓰는 사람인지 인터넷 관련 전문가가 절대 아닙니다. 용어나 개인적인 경험 테이타일 뿐이니 참조하는 수준에서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받을 건 받고 버릴 건 버리시면 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글이 좋았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칭찬과 비판은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글은 공개한다는 것은 책임진다는 말이니까요.
존재의 우유성에 침전하는 하루가 되시길...
-
등록일 03.18구글 블로그스팟 그냥 하지 마세요.댓글 2
-
등록일 03.12주식과 블로그 어떻게 살아 남을까?댓글 14
-
등록일 03.10
-
등록일 03.07여러분의 CPC는 안전하십니까?댓글 5
-
등록일 03.06티스토리는 어떻게 될 것인가?댓글 5
김민혁님의 댓글
hij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