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블로그 포럼
일반 분류

챗GPT 궁금해서 애드센스 좀 물어봤는데

컨텐츠 정보

  • 993 조회
  • 3 댓글

본문

처음 써보면서 간단히 물어봤는데 기대 이상이네요. 다소 교과서적인 답변이긴 하지만 그래도 매우 정석적인 답변이라고 할 수 있다보니 확실히 영향을 꽤 많이 받을 것 같습니다. 


질문 1,2,3 말고 번외로 "결제프로필 이름 변경" 관련된 답변 내용은.. 저보다도 잘 답변 해준거라. 매우 칭찬해주고 싶네요. 제가 공식이나 여기 사설 포럼에서 답변하는 활동이 조만간 필요 없을 듯한... ㄷㄷ


블로거들도 이런 AI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대해서 많이 질문을 던지고, 지금 쏟아져 나오는 다양한 이야기들에 관심을 가져야할 것 같습니다. 



---------- 이하 챗GPT 테스트 질문 -------



Q1. 대한민국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의 평균 CPC는 얼마일까?

대한민국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의 평균 CPC는 매년 변동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수치를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CPC는 매일 변동되는 것이 일반적이며, 광고 콘텐츠와 키워드의 경쟁 상황, 특정 산업군의 상황 등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그러나 대한민국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의 평균 CPC를 알아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구글 AdSense 계정에서 광고 수익과 광고 클릭 수 등 세부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의 주제와 트래픽 양, 광고 위치, 광고 콘텐츠 등과 함께 구글 AdSense 수익과 클릭 비율(CTR) 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한민국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의 평균 CPC는 일반적인 수치를 말하기는 어렵지만, 웹사이트의 분석과 광고 전략의 개선을 통해 CPC를 높일 수 있으며, 이는 AdSense를 통한 수익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Q2. CPC가 높은 콘텐츠가 있고 낮은 콘텐츠가 따로 있을까?


네, CPC는 광고 콘텐츠와 키워드의 경쟁 상황, 광고 콘텐츠의 유형, 산업군의 상황 등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따라서, CPC가 높은 광고 콘텐츠와 키워드를 포함한 콘텐츠와, CPC가 낮은 광고 콘텐츠와 키워드를 포함한 콘텐츠가 따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주가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경쟁이 심한 산업군에서 광고를 게재하거나, 특정 상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자 할 때 CPC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금융, 보험, 부동산 등의 산업군에서는 CPC가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습니다.

반면, CPC가 낮은 광고 콘텐츠와 키워드를 포함한 콘텐츠는 경쟁이 적은 산업군에서 혹은 일반적인 정보나 취미 등과 같은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PC가 높은 광고 콘텐츠와 키워드를 포함한 콘텐츠와, CPC가 낮은 광고 콘텐츠와 키워드를 포함한 콘텐츠를 파악하여 광고 콘텐츠와 키워드를 최적화하여 광고 수익을 증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Q3. CPC가 높은 콘텐츠만 하는 경우, 단점이나 예상되는 문제는 없을까?

CPC가 높은 콘텐츠만 하는 경우, 일부 예상되는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콘텐츠 품질 저하: CPC가 높은 광고 콘텐츠와 키워드에만 집중하다보면 콘텐츠의 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방문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거나, 방문자들이 콘텐츠를 빠르게 떠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이미지 하락: CPC가 높은 콘텐츠만 추구하는 경우, 브랜드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콘텐츠와 광고가 잘 맞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이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하락시킬 수 있습니다.

3. 광고 주제에 대한 지침 위반: 광고주는 광고를 게재할 때 광고 주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CPC가 높은 콘텐츠를 포함하여 광고를 게재할 때, 광고 내용이 정확하지 않거나, 광고와 상이한 콘텐츠가 있다면, 광고 주제에 대한 지침 위반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PC가 높은 콘텐츠만을 추구하는 것은 콘텐츠와 광고의 품질 저하, 브랜드 이미지 하락, 광고 주제에 대한 지침 위반 등의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와 광고의 품질을 유지하면서 CPC를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별도 질문 (애드센스 이름 변경 관련 질의)



관련자료

댓글 3개 / 1페이지

새벽그림자님의 댓글의 댓글

https://adsenseforum2.co.kr/bbs/board.php?bo_table=qa&wr_id=14204

여러 다른 질문에 대해서는 확실히 오답인 경우도 많아서,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꾸준히 관심두고 잘 지켜보면 좋을 것 같아요

Total 93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나는 애드센스가..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37 명
  • 오늘 방문자 558 명
  • 어제 방문자 1,642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037,556 명
  • 전체 회원수 3,730 명
  • 전체 게시물 5,639 개
  • 전체 댓글수 21,29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