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블로그 포럼
일반 분류

6~7월 사태를 관망하고 결정하려 했는데 보여지는 결과가 여러모로 씁쓸합니다.

컨텐츠 정보

  • 831 조회
  • 6 댓글

본문

제가 쓰는 주제로 무조건 상단에 올라오게 하기까지 매일매일 복붙없이 제 글로만 써서 2년 정도 걸린 듯 합니다. 그렇게 해서 수익 뛰고 아..이게 남들이 말하는 그 수익이 점프하는 시점이구나 라고 하면서 좋아하던 찰나 화재가 발생되고 구글에서는 완전 나가리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9개월 거의 일년 가까이 다 되어 가네요. 



원래 저는 검색 유입이 구글 네이버 다음 순이었거든요. 다음은 처음부터 유의미한 유입수도 아니어서 그리 신경쓰는 편이 아니었습니다. 심지어 지금도 저품도 아닌데 나가리 된 구글 보다 다음을 통한 유입이 적습니다. 근데 그렇게 화재 이후 제 블로그가 밀려난 뒤 다행히 네이버는 정보를 제공해주는 블로그들의 중요성을 알고 있기에 빠른 시간에 회복을 시켜줘서 지금은 거의 네이버 유입으로 수익을 내고 있었습니다. 



화재 이전 그래도 공생 개념 사용료라고 치고 다음 애드핏을 상단에 박아 두었다가 화재 이후 수익이 급감해 상단 애드핏을 빼니까 수익이 이전으로 복귀가 되더라구요.그리고 다시 열심히 글을 써서 거의 네이버 유입으로만 1년여전(화재 이전) 수익 상승의 기미가 보이는 시점이 온 듯 했습니다.


근데 결국은 또 이렇게 티스토리에서 시련을 주네요.  수익 상승기가 오려하면 이렇게 한번씩 푸쉬를 주니 참... 허허. 아직 수익이 어정쩡해서 워프를 하기에는 좀 망설여 졌는데 상황이 이 지경까지 오니 이건 애드센스를 바라보고 쓰는 블로거들에게 나가라는 소리 같습니다. 


3년여간 시간 동안 좀 천천히 가더라도 저품 안 맞고 내가 오래 쓸 수 있는 글로 계속 쓰자 라고 생각하고 키워 왔는데 뭔가 그 시간들조차 부정당하는 기분이네요. 


워프든 구블이든 옮겨야 한다고 결심이 서긴 섰는데 3년간 공들이고 애정을 준 시간에 허탈해 집니다.



어떤 분들은 대신 5%나 10% 얘기하던데... 그 퍼센트면 차라리 아래 분이 얘기하신 프리미어 워프 설치 가입형을 쓰는 게 낫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요. 어차피 다음검색 요즘 많이 이용하지도 않고 지금 시점에서 유의미한 검색 결과가 나오는 건 네이버 뿐인 듯 한데 네이버는 워프 글도 노출을 잘 시켜주니까요. 



근데 구글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유입이 잘되나요? 

여기저기 검색도 해보고 실제로 제가 쓰는 주제로 네이버에서 검색도 해봤는데 워프는 검색이 되도 구블은 잘 안보이네요. 


메인 블로그를 새로 하려고 마음은 먹었는데 수익이 애매해서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살짝 고민이 되는 시점입니다. 마음은 잘 안잡히네요. 아직 자그마한 희망으로 티스토리가 다른 방향으로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설마 설마했는데 애드센스를 도입할 줄이야... 이건 상하단 고정으로 끝날 문제가 아니잖아요. 백번 양보해서 차라리 애드핏을 상단에 박지.. 허허..


관련자료

댓글 6개 / 1페이지

힐링팩토리님의 댓글

워프 추천드립니다.
구블 사용해봤지만 정말아니더군요...
워프는 제 기준으로 처음만 어렵지 티스토리보다 편합니다.

힘내세요!!!

adsense8님의 댓글의 댓글

그렇군요.  마음 좀 잡히면 다시 워프로 다시 열심히 키워봐야 겠습니다. ^^ 답변 감사해요. 모두 힘내요!!

momomaru님의 댓글

개인적인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운영하시고자 하시는 주제가 어떤거냐에 따라서 달라질 듯 합니다. 주제가 글로벌로 먹힌다면 구글 블로그를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는 티스랑 워프 운영하다. 현재는 티스 탈퇴하고 전부다 구글 블로그로 바꿨습니다. 워프는 php이고 구블은 xml로 되어 있습니다. 개발자인 제가 5년 정도 운영하던 워프에서 갈아탄 이유는 아무래도 서버신경 쓰는게 귀찮아서 였고(개인적으로 경험한 워프의 최대장점은 호스팅회사를 잘 고르면 seo를 알아서 해줘서 검색 유입 상위권이 쉬웠습니다.)

구블의 경우 구글에서 만든 최신 개발 라이브러리를 적용해서 사이트를 운영할수 있다는 장점이 제게는 더 컸습니다. 기본으로 쓰신다면 굉장히 구리기 때문에 유료 스킨이라도 구매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제 구블의 검색 유입은 네이버 80%, 나머지는 구글입니다. 개발을 조금만 공부하신다면, 구블이 장기적으로는 괜찮다싶은데, 구블과 워프 둘다 시작해 보시고 맞는 걸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구블과 워프가 초반엔 낯설어서 어렵게 느껴지는데, 코드가 익숙해지면 티스보다 멋진 사이트로 운영 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입니다.

adsense8님의 댓글의 댓글

자세한 경험의 답변 너무 감사드려요.

지금 멘붕인 상태에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정말..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초보블린님의 댓글

저 역시 3년을 갈아넣었기 때문에 어떤 기분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너무 긴 방황하지 마시고 하루 빨리 다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adsense8님의 댓글의 댓글

공감해 주심에 감사해요..ㅠ.ㅠ 잠시 멍 때리다가 공지에 댓글 보니까 비슷한 시점에 코로나 시국에 시작하신 분들이  은근 많이 계시는 듯 하더라구요. 작금의 어이없는 사태에 기가 막히지만 다시 시작해야죠. 블린 님도 저도  이 시국 잘 극복해서 더 나은 곳에서 수익 많이 얻어보아요..!!

Total 5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최근 30일 CPM 비율은? (비회원/비로그인 투표 가능)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52(1) 명
  • 오늘 방문자 882 명
  • 어제 방문자 1,711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089,294 명
  • 전체 회원수 3,801 명
  • 전체 게시물 5,739 개
  • 전체 댓글수 21,663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