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블로그 포럼
질문 분류

아직도 티스토리 사용중이신가요?

컨텐츠 정보

  • 1,491 조회
  • 15 댓글

본문

저는 장기적으로 봤을때 한국기업은 늘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럴꺼라고 생각되서 이번에 

티스토리 5년하던거 백업 해두고 애드센스 계정 끊고 글도 전부 삭제 예정입니다.


그런데 아직도 티스토리 하시는분들이 계시더라구요.제가 잘 모르고 정말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1.티스토리 자체광고랑 애드센스 광고 연달아 두개 떠서 이게 애드센스 계정자체정지(일명 펍밴)라는 이야기가 많아서 저는 과감히 포기했는데요.하시는 분들은 어떤 이유에서 하시는건가요? 


2.애드센스 강사?라고 하는사람들꺼 쭉 보면 티스토리 계속 외치다가 결국엔 워프도 병행하라고 하던데 그이유가 있을까요? 


여러분의 의견이나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15개 / 1페이지

쿨가이님의 댓글

1. 아직 제한을 받지 않으신 분들도  계시죠. 또는 미련이 있으신 분들도 계속 티스 이용하시겠죠.

2. 레퍼럴 장사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딩딩딩딩님의 댓글의 댓글

아하..미련도 있겠군요.저는 정말로 걱정되더라구요.승인이야 어찌 어찌 받을수 있는데 그냥 원래 쓰던계정이 날라가면 언제 어떻게 풀어줄지도 모르고 안풀어줄수도 있는데 말이죠.

레퍼럴...흠...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마닌님의 댓글

저는 티스토리를 다 삭제해 버렸지만 1번 이유에 대해 개인적인 의견을 좀 드리자면 콩코드 오류가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잘못된 방향인걸 알아도 그동안 매몰된 비용(돈,시간,노동력 등)을 포기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는 대다수 사업체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현상말이죠
(비하하는게 아니고 이런 심리적인 원인이 가장 크게 작용하지 않나 추측할 뿐입니다)

저는 수익이 솔직히 거의 없기도 했지만 1년 가량 진짜 글 하나 하나 최소2시간에서 며칠이 걸려서 쓴 글도 많았는데 기술적인 부분?(이전이나 플랫폼 옮겼을때 얼마나 빡쌜지) 등 간략 정보만 탐색하고 삭제해 버렸습니다.

어차피 이사같은거 배경 지식,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다른분들이 올려주신 해결책 백번 읽어봐야 이해도 안되고 혼란만 부추기기에 잘못된 비즈니스를 그간의 비용이 아깝다고 들고있다면 더 큰 손실이 나게 됩니다.

제가 예전에 직업상 스몰 비즈니스를 참 많이 진행을 했는데요.
작게는 몇천~ 커봤자 4,5억 수준의 비즈니스지만 개인간의 직접 거래이기 때문에 다양한 인간군상 겪으면서 나름 삶의 원칙이 있는데 '한번 작은 신용을 저버리는 사람은 추후에 반드시 더 큰 손해를 나한테 입힌다'는 것입니다.

당장은 아깝고 짜증나더라도 더 큰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선 신용없는 대상과는 손절 하는게 안전하더라구요.

hypo님의 댓글

저도 지금 고민중입니다.
워프, 티스토리 둘다 운영중인데  계정 평균 페이지 CTR이 4.5%였는데
이번 사태 이후로 초반엔 1.5%까지 떨어졌고, 지금은 2.5 ~ 3.0% 정도 나오는것 같아요.
이게 전체 회복이 된건지, 아님 아직까지도 계정에 영향을 주는건지 잘 감이 안오네요.
아무래도 카카오 광고로 페이지 CTR이 떨어지는건 당연한건데, 이정도 수준이 정상 범위인지 잘 감이 안오네요.

이게 참 티스토리 때문에 워드프레스까지 계정 전체에 영향을 받아버리니..
조금만 지켜보고 판단하려고 합니다.

adsense8님의 댓글

포스팅만 열심히 하는 이 사태를 모르는 사용자들도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티스토리 공식 페이지를 구독 안하는 분들도 많을테고 구독을 한다고 해도  공지는 있던 글에 수시로 고쳐서 내보내서 일부러 찾아오지 않으면 알 수가 없고 새로 올리는 글에는 댓글 금지하고 커뮤니티도 이용 안하는 분들은 모르실 거 같아요.

MooM님의 댓글

컴으로 들어가야 볼 수 있는 티스토리 포럼 게시판 보면 아직도 이 사태를 모르는 분도 있고 티블 새로 시작하는 분도 많더라고요;

티블 외치던 강사들이 워프 얘기하는 건, 워프에 필요한 서버나 도메인 업체 알려주면서 자기 할인 코드로 할인 받으라고 하지 않나요? 그럼 이런 쪽 수익도 크겠네요. 그리고 티블 해결될 기미가 안 보이니까 나중에 발뺌하려고 워프 추천하는 게 아닌가 추리해봅니다.

전 구블로 옮기는 중인데 옮긴 글만 티블에서 비공개 해놨어요. 검색 제외 신청해놓고요. 솔직히 미련이 하나도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고 미래를 생각하면 양아치와는 완전히 결별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MooM님의 댓글의 댓글

애드센스 연결은 이미 다 끊었어요. 전수 조사한 건 아니지만 애센 광고 전혀 안 뜨네요. 아마도 조회수나 방문자수가 그리 높지 않았던 터라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수익 없어도 사람들이 제 글은 봐주면 좋겠거든요. 빨리 옮기고 완전히 닫아야죠. 폭파 결정은 아직 못했어요.

83cf07d9님의 댓글

이 분 티스 하나에 글도 5천개가 넘고, 글마다 본문 상단에 광고 2개씩 넣으신 분인데 게재제한도 없고 수익 타격도 없으시다네요. 물론 다른 플랫폼도 할거지만 티스를 바로 버리진 않으실거라고.. 그리고 7월이후로도 1일 1포스팅 꾸준히 하시는듯해요. 이 분 글 한 번 같이 읽어보셔요.
(블로그 글 링크 넣었는데 누르면 페이지가 안 나오네요. 구글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애드센스였어?! 이번 이슈로 인한 친절한 효자손의 생각’ 검색해서 보시면 될듯합니다)

딩딩딩딩님의 댓글의 댓글

아하 효자손님 알고 있습니다.티스토리 관련 서적의 바이블?ㅎ 이기도 해서 알고 있습니다.답변 감사합니다.지켜보기는 해야되나 운영은 안하는게 맞겠다라는 생각은 듭니다.감사합니다!

Total 4,646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최근 달린 댓글
회원 설문조사

최근 30일 CPM 비율은? (비회원/비로그인 투표 가능)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58(4) 명
  • 오늘 방문자 2,147 명
  • 어제 방문자 2,342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094,837 명
  • 전체 회원수 3,805 명
  • 전체 게시물 5,751 개
  • 전체 댓글수 21,70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