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블로그 포럼
꿀팁 분류

저렴한 호스팅 쓰세요.

컨텐츠 정보

  • 3,651 조회
  • 22 댓글

본문

1. 워드프레스를 이제 막 시작하시는데 상당히 고가의 호스팅이나 서버를 사용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2. 워드프레스라는 cms를 이용해서 블로그를 시작하신다면 90프로 이상 고가의 호스팅 서버는 필요치 않습니다.

3. 그럼에도 유트브 등을 보면 특정 서버를 추천하는데, 이는 리워드 때문입니다. 실상 오버스팩에, 가성비와 효율성으로는 최악입니다. 

4. 더군다나 국내(한글) 블로그인데 구태여 해외 호스팅, 서버를 사용한다? 저는 개인적으로 납득되지 않습니다.

5. 추가로 서버, 호스팅에 잘 모르는데 해외 사용하시면 as받는데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일 120원짜리 호스팅을 사용합니다. 한달이면 대략 3600원정도죠.

호스팅 사양은 SSD20기가 / 트래픽 무제한 / 도메인 연결 10개

사실 저에게는 위 사양도 오버스팩입니다. 


그 아래 사양으로는 일 30원짜리가 있거든요. 이건 한달이면 대략 1000원이네요.

이 제품 사양은 SSD10기가, 하루10기가 트래픽, 도메인 연결 3개인데.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이 정도면 충분한 사양이라 생각됩니다. 


게다가 SSL도 무료로 지원해줘서 가성비 측면에서는 최고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도메인 = 1만원 , 호스팅 세팅 = 한달 900원 / 일년 약 1만원 / 설치비용 기타 잡비용없음. 

대략 2만원이면 1년 세팅 끝이나니 최고의 가성비죠. 


15ef9d32e284ddc493d0ed20bad8cb3f_1689748659_4498.JPG
15ef9d32e284ddc493d0ed20bad8cb3f_1689748659_5214.JPG
 

큰 의미는 없지만 구글 속도 체크도 만족스럽게 잘 나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고용량의 첨부파일을 사용하지 않으며, 포스팅 하나에 텍스트 + 사진 몇 장이 고작이시라면 구지 고사양 호스팅, 서버를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특히나 클라우드웨이즈 등을 사용하신다면 적극적으로 다시 생각하라고 말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유튜버 중에서 자신의 구독자에게 클라우드웨이즈를 소개한다면, 그건 정말 나쁜짓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자신의 득을 위해 자신의 구독자에게 사기를 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어쨌든, 이상 글 마쳐봅니다. 아, 깜빡했네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호스팅은 https://www.iwinv.kr/ 입니다.

충분한 역사도 가지고 있어서 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호스팅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22개 / 1페이지

제이스님의 댓글

둘러보니 깔끔하네요 홈페이지는..

근데 SSL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무료 인가요?


---------------------------------------------

아 무료군요.. 감사합니다.

"게다가 SSL도 무료로 지원해줘서 가성비 측면에서는 최고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힐링팩토리님의 댓글

개인적으로 국내호스팅보다는벌쳐에 plesk깔아서 쓰라고 추천드립니다.
완벽하게 한글지워되고 벌쳐는 월 1테라에 무료 ssl 서버는 한번셋팅하면 거의 손갈일 없습니다. 월 6달러 하루 250원꼴입니다.
이정도 서버라면 방문자 폭증해도 버틸정도고 블로그에서 월 1테라 트래픽 엄청난겁니다.

신블릭님의 댓글의 댓글

벌처는 좋은데요. plesk까지 굳이 필요 있나요? 이 커뮤니티에서 plesk 단어 자주 보는 것 같은데, 도대체 블로그를 얼마나 복잡하게 운영하길래? 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5 럭키포인트 당첨!

힐링팩토리님의 댓글의 댓글

벌쳐에서 관리툴인 plesk를깔지 않으면 직접리눅스 명령어 입력해서 실행해야합니다.
한가지 예로 크론실행하려고 해도 전부 명령어로하고 ssl설치하려고 해도 그렇게 해야하죠.
도메인,데이터베이스등 추가도 일일히 명령어 입력해서 해야하는데 plesk는 간단하게 마우스클릭만 하면 될정도로 관리가 매우 쉬워지죠.
plesk는 무료고 2차하위도메인 무제한 무료에 안쓸 이유가 없지요.
또한 이걸깔지 않고 초보자가 벌쳐쓰는건 매우 힘들어요.

힐링팩토리님의 댓글의 댓글

참고로 레퍼럴광고하고 있다고 승준님께서 본문에 언급하신 클라우드웨이즈가 비싼이유가 plesk같은 관리툴을 제공해서 비싼것중 하나입니다.

신블릭님의 댓글의 댓글

네. 전 다만 plesk 안 쓰고 있는데, plesk 많이 나와서 뭔가 특별한 기능이 있나? 뭐지? 뭐지? 궁금해서요. 클웨보단 벌처가 대세인 듯.

승준님의 댓글의 댓글

가상서버건, 서버건, 일단 쓰려면 그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죠. 그게 없는 상태에서 가상서버, 서버를 돌린다는 건 엄청나게 스트레스 받는 일입니다. 특히나 컴퓨터 잡기 어려운 시점에 서버에 문제라도 나버리면... 초보자 입장에서는 호스팅이 최고라는 생각입니다.

반대로 힐링팩토리님처럼 그에 대한 지식이 동반되어 있다면, 내 사이트 트래픽 정도야 파악이 되실테니 입맛대로 쓰시면 되겠지용 :>

월1만달라님의 댓글

홈페이지가 한 눈에 확 들어올정도로 잘만드셨네요! 모바일로는 모르겠지만 PC에서 볼 때는 깔끔합니다. 다른 부분은 모르겠고 워프 초반에는 무조건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은 동감합니다.

저도 현재 레퍼럴 때문에 홍보가득한 클라우드웨이즈를 사용하고 있지만 제일 저렴한 13달러 정도되는 요금제를 사용 중입니다. 뭐 바꾸면 바꿀 수 있겠지만 귀찮기도 하고.. 걍 사용중이네요

하나비님의 댓글

추천하셔서 호스팅신청하는데 ... 서버환경 선택이라고 나오는데 어떤걸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혹시 알려 주실 수 있나요?
3 럭키포인트 당첨!

승준님의 댓글의 댓글

로그인 했다는 가정하에 https://console.iwinv.kr/web/request/product.html 호스팅선택 -> 30원/day -> 서버환경 선택 (워드프레스 같은 경우 안저빵으로 php8 or php8.1선택 하시면 됩니다. 8.2도 가능하긴 할텐데 혹시나 플러그인이나 테마쪽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니...

어쨌든 서버 환경은 php버전만 다르고 나머지는 같으니 8이상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나비님의 댓글의 댓글

네 감사합니다~ 일단 호스팅하고 도메인 구입은 했는데...도메인 연결하는 법을 전혀 모르겠습니다...큰일입니다...환불해야하는지

승준님의 댓글의 댓글

메뉴얼 : https://help.iwinv.kr/
도메인연결 메뉴얼 : https://help.iwinv.kr/manual/read.html?idx=200

메뉴얼 보고 일부 어려운 점은 고객센터에 문의 남겨주시면 될 것 같고...
혹여나 아예 모르겠다고 하신다면 이건 공부를 좀 하셔야 합니다 ㅠㅠ

산골님의 댓글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https://www.ivyro.net/html/main/ 여기와 같은 회사 맞겠지요.
대표자명 주소 등등 모두 같은데 혹시나 해서 여쭤 봅니다.

품격을높이다님의 댓글

저도 iwinv로 하려고 하는데 도메인을 구매해서 연결 했는데, iwinv 호스팅에서 제공하는 기본  도메인으로 설정되어 있어 SEO RANK 이런 플러그인 쓰면 기본 도메인으로 설정 되던데.. 도메인 구매한걸로 워드프레스로 만드는 방법 아시나요??

Total 59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최근 30일 CPM 비율은? (비회원/비로그인 투표 가능)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70(1) 명
  • 오늘 방문자 1,525 명
  • 어제 방문자 2,104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088,226 명
  • 전체 회원수 3,799 명
  • 전체 게시물 5,738 개
  • 전체 댓글수 21,662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