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업데이트와 대응 방안 2/2 (뻘글 예약)
컨텐츠 정보
- 1,227 조회
- 1 댓글
본문
이전 글에 이어서 씁니다.
구글 검색 로직 업데이트 시기의 트래픽 분석
근데요? 이 업데이트 시기에 우리 같은 블로거들에게 진짜 어떤 영향이 있었을까요? 아니면 언론사들은 어떨까요? 몇몇 대형 트래픽을 끌고 있는 언론사와 제가 벤치마킹하는 블로거의 트래픽 변화를 한번 보겠습니다. 분석툴은 우버서제스트입니다. 구글 트래픽 기준입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구글 코어 업데이트 시기에 맞물려 하나같이 트래픽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준은 제가 벤치마킹하고 있는 블로그 기준이며, 과거 많은 트래픽을 끌었던 사이트든 그렇지 않은 사이트든 모두 구글 코어 업데이트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형 언론사 사이트
역시 구글 코어 업데이트 시기에 맞물려 트래픽이 떨어지고 있으나 점차 회복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은 구글 코어 업데이트의 영향으로 사이트의 규모와는 관계없이 모두 트래픽이 떨어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스팸 업데이트에 걸려서 나락간 사이트도 보이기는 하지만 모두 하나같이 떨어지고 있다는 추세는 공통적입니다.
그리고 트래픽이 떨어지는 시기가 AI의 출시 시기와 어느정보 맞아 떨어지고 있습니다. 해외 포럼에서도 사이트의 트래픽이 떨어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사이트도 해당 코어 업데이트 전후 트래픽이 떨어지고 있고 좀처럼 오르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 결과를 비추어 무엇을 우리가 해야 할까요?
결국 찟어지는 트래픽을 내 사이트로 끌고오기 위해서는 SNS, 유튜브 등 다각화 전략이 필요할 듯 합니다.
더이상 기존의 키워드에 따른 글을 써서 사람들이 찾아오기만을 기다리는 전략은 통하지 않는 시대라는 거죠. 그러면 저는 뭐할거냐구요? SNS 계정파러 갑니다. 개인의 사견이 담은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판적인 의견은 언제나 환영하며, 제가 모르거나 놓치고 있는 사실과 인사이트는 댓글로 적어주세요.
PS. 나무위키는 그런거 없음
-
등록일 2024.01.11
-
등록일 2024.01.11
워드프레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