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블로그 포럼
질문 분류

글이 300개가 넘어가는데요 11월 이후로 구글에 단 한건도 노출이 안되네요

컨텐츠 정보

  • 814 조회
  • 11 댓글

본문

글이 300개가 넘어가는데요 11월 이후로 구글에 단 한건도 노출이 안되네요


이런저런 세팅 다 완료 해놓았는데 무슨 문제때문일까요??


스킨바꾸면서 문제 생겼는가 싶어서 태그도 모두 저장해 두었습니다


어떤것이 문제일까요??


질문의 범위가 다소 넓습니다만 제가 생각하지 못한 답변이 있을지 


선배님들의 고견을 구해봅니다.


해당문제 사이트 https://oksna.tistory.com/ 

관련자료

댓글 11개 / 1페이지

서준님의 댓글

질문을 떠나서 이 정도 정보로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 있는 분들이 얼마나 계실까요? 반대로 작성자님이 답변자라면 어떤 댓글을 다 실수 있나요? 대부분 답변하지 못할 겁니다. 전문가한테 사이트 오픈하고 하나하나 세세히 보아야지 원인을 알 수 있을까 말까인데. 샌드박스요 페널티요 이런 추측성 댓글 받으시고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진지하게 해결하려고 해보세요. 지금 이러기에는 시간과 열정이 아깝습니다. 안타까워 말씀드립니다.

옥스나님의 댓글의 댓글

https://oksna.tistory.com/
이 사이트 입니다. 어림잡아 300개인줄 알았는데 188개네요ㅎㅎ 직접 작성한 글은 130여개 되는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쳇gpt의 도움을 받았구요.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벽그림자님의 댓글

직전 글 쓰신것보면 색인은 되니까. 노출은 되시는 것 아닌가요? 정확히는 노출되나 클릭이 없는 (노출 순위가 낮은) 상태라서 문제라는 것이 아니신지요??

옥스나님의 댓글의 댓글

위의 댓글에 올린 사이트 말고 다른 사이트 하나더 열어 놓은것이 있는데 거기는 글 60여개 모두 챗gpt로 작성해 놓았습니다. 업데이트 안한지는 6개월 정도 된것 같은데도 꾸준한 구글 유입이 있습니다. 정성들인 사이트는 노출이 어느순간부터 1도 안되고 대충 해놓은 사이트는 노출이 잘되고 원인을 모르겠네요 ㅠㅠ
나름 정성들인 사이트 https://oksna.tistory.com/
대충했던 사이트 https://oksna5.tistory.com/

새벽그림자님의 댓글의 댓글

둘다 챗 GPT 이라면. 둘다 노출이 쉽지는 않을거고 일시적으로 되었던 것이 그대로 자연히 준것이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옥스나님의 댓글의 댓글

정성들인 사이트는 챗gpt로 글쓴게 10%도 안됩니다.
대충했던 사이트는 90%가 챗gpt입니다.
단 1건의 검색노출도 안되었다는 것은 무슨 문제가 있는것 아닐런지요?

옥스나님의 댓글의 댓글



서치콘솔을 다시 확인해 보니 블로그를 처음 개설했던 작년 3월부터 한달 정도의 기간은 하루 40~50여회 노출된 적도 있네요. 이후 거의 1년간은 한달에 1~2회 노출되는 정도로 확 줄어버렸습니다. 사회적으로 이슈가 될 만한 정보들도 제법 글로 올렸는데 노출이 되지 않은 것은 어떠한 이유때문일까요? 글 제목이 SEO에 맞지 않았던 것인지, 글의 형식에 문제가 있었던 것인지, 한번 살펴봐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우움작위자드님의 댓글의 댓글

11월을 여쭈어봤던건 그 당시에 구글 대규모 알고리즘 업데이트가 있어서 저를 포함 전세계 게시자들이 알고리즘 변동으로 큰 트래픽 하락이 있었습니다.

https://adsenseforum2.co.kr/bbs/board.php?bo_table=qa&wr_id=22966
https://adsenseforum2.co.kr/bbs/board.php?bo_table=qa&wr_id=23218

일단은 가장 의심스러운 것은 아마도 수동으로 쓰신 도메인이 이유는 알수없으나 그래프만 보면, 작년 3월 이후 4월경에 어떤 제재를 받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당시 특별한 작업을 하신건 아닌지 떠올려보세요. 저 같은 경우 작년 10월 경에 스팸 업데이트로 제재를 받을 때 내부링크를 좀 많이 달았고 수십개가 구글에서 아예 퇴출되었고 아직도 복구가 안되고 있네요. 저정도 그래프 수치는 제재라고 봐야겠지요.

두번째 가능성은 중복 문서의 문제, 최신성 문제, 유효 수요가 없는 주제의 선택으로 인해서 작년 3월 이후에 자연스럽게 트래픽이 감소한것인데요.

중복 문서의 문제
구글 검색엔진의 특징은 표절에 엄격하다는 점인데요. 어떤 검색어에 대해서 기존 문서의 정보가 정확하다면, 신규 문서가 비슷하게 쓰면 노출이 안됩니다. 기존 문서에 가중치를 더 줍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나 다음 같은 경우 기존 문서가 아무 이유없이 내려가고 신규 문서가 올라오지만, 구글은 무조건 정보의 품질로 평가를 해서 기존 문서가 아래로 잘 안내려옵니다.)그래서
건강 효능, 주식 기업 역사, 부동산 분석, 채권 이런 주제는 이미 기존에 문서, 언론사 기사가 매우 많기 때문에 왠만한 독창적인 정보다 장문의 글로도 쉽게 노출이 안됩니다.

최신성 문제
거기다가 주식, 부동산 주제의 특징은 내용의 중요성보다 '최신성'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즉, 하루에도 수만개 글이 쏟아져나오는 언론사 수백개랑 싸워야 하기 때문에 개인 블로그는 사실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이상 애드센스 계열로는 노출이 쉽지 않습니다.

유효 수요 문제
음악 관련 글은 독창성이 있겠지만, 문제는 글 검색어가 없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등에서 적어도 한달에 10개 이상의 키워드가 있어야 노출이 되실겁니다. 아무리 글을 잘써도 수요가 있는 글을 적어야 합니다.

GPT로 작성한 글이 노출되는 이유는 GPT 문제가 아니라
유효 수요가 있고(신형 외제차 정보)
최신성과 관계가 없는 주제이며(비금융)
중복 문서가 적은 주제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작성하신 글에서 '쉐보레 콜벳 C7'이 주제인 글은 키워드 플래너에서 월 최소 검색량은 10건인데, 구글 검색에 18300개의 문서만 나와서 매우 경쟁이 적은 키워드이지요. 현재 님 블로그 글이 10등으로 랭크되어있네요.

정리하면, 일단 작년 3월에 제재 받을만한 무엇을 하신적이 있으신지?
없다면, 중복문서가 적고, 최신성을 필요로 하는 수명이 짧은 주제가 아니며(금융), 키워드 플래너에서 최소 10명 이상의 월간 트래픽이 있는 주제를 중심 키워드로 잡아서 작성을 하셔서 한 번 해당 도메인이 정말 제재를 받은 것인지 검증이 필요해보입니다. 제재받은 도메인이라면 버려야하고, 단순 키워드 잡는 방법의 문제였다면 복구가 가능하겠지요.

근데 저라면 자동차 지식이 있으시다면 자동차 렌탈 쪽 광고 단가가 매우 높은데 해당 분야를 파볼 것 같습니다.~

옥스나님의 댓글의 댓글

너무나도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합니다!!!!! 제 기억으로는 구글 애드센스 허가를 받는 과정에서 당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주제 글로 인해서 허가가 나지 않았던 적이 있습니다. 해당 전쟁관련글은 삭제하면서 애드센스 승인은 났었지요. 이 기억 말고는 딱히 다른 기억이 나지 않는 상황이네요.

답변주신대로 금융과 관련된 정보로 노출되기는 쉽지 않을 것 같네요. 독창적인 주제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노래와 관련된 직접 작성한 글을 올렸는데 이 관련내용들은 네이버에서는 또 조회가 잘됩니다. 아, 그리고 특이한것이 블로그 운영 초반에는 다음에도 노출이 잘 됐었는데 어느순간부터는 다음에 노출되는 빈도가 현저히 줄어들기도 했었네요.

말씀하신대로 제재받은 도메인이라면 아끼는 내용을 다시 옮기는 작업을 해야 할텐데 그렇게 되면 또 중복 내용에 걸리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일단 말씀하신대로 정성들였던 사이트에 자동차와 관련된 글을 한번 올려보고 노출되는 지를 검토후 결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후에도 개선되는 상황이 없으면 버려야 하는 상황이 되는 것인데 에휴 ㅎㅎㅎㅠㅠ

상세한 답변 감사드리고 추후 상황 결과보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답변 감사드립니다!

옥스나님의 댓글의 댓글



반면에 대충했던 사이트는 글은 거의 6개월 넘게 올리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노출이 잘되고 있습니다...혼란스럽네요ㅠㅠ

Total 4,635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최근 30일 CPM 비율은? (비회원/비로그인 투표 가능)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51 명
  • 오늘 방문자 607 명
  • 어제 방문자 1,711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089,019 명
  • 전체 회원수 3,801 명
  • 전체 게시물 5,739 개
  • 전체 댓글수 21,663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