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블로그 포럼
꿀팁 분류

애드센스 한달 100만 원 가능할까?

컨텐츠 정보

  • 4,019 조회
  • 13 댓글

본문

종종 애드센스 초보분들에게 조언을 해 주기도 합니다. 요즘은 귀찮아서 거의 하지 않지만. 3월경에도 한 분의 블로그를 방문해 조언을 했습니다. 이분의 특징은 완전 스탠다드입니다. 글이 의외로 좋습니다. 그런데 글에서 느껴지는 것은 기계같다는 느낌입니다. 최근 챗GPT보다 5배는 더 마르고 삭막하고 재미가 없습니다. 아무리 좋은 내용도 그냥 서너줄 읽고 나가 버릴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분에게 글을 풀어서 써보라고 원했습니다. 그런데 글도 그 사람이기에 한번 굳혀진 글체는 정말 바뀌기 힘듭니다. 그럴 때는 정말 간단하게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옆 친구에게 체계적으로 설명한다고 생각하고 써보면 됩니다. 글이 아닌 말이라고 생각하고 쓰는 것이죠. 이건 네이버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정말 잘합니다. 정보와 체험, 자신의 생각을 적절히 버무려 만들면 됩니다.


그건 그렇고, 한 달에 100만원 가능할까요? 그냥 1000불이라고 하겠습니다. 한 달 30일 잡으면 하루 최소 30달러 이상을 벌어야 한 달 100만 원이 가능합니다. 누군가에 30분은 한두 시간이면 들어오는 수익이고, 누군가에게는 몇 달을 모아야 가능한 수익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방법으로 키워드를 찾을 다음 100개 정도를 집중적으로 써보는 겁니다. 하루에 3개 정도 포스팅 한다면 약 33일이면 100개가 됩니다. 길게 잡아도 하루에 1개씩 포스팅을 해도 석 달 정도 지나면 100 개가 채워집니다. 그럼 한 달 최소 5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는 가능합니다. 한 달 100만 원이 꿈의 숫자 같지만 오늘 환율 계산하니 782달러입니다. 이걸 30으로 나누면 하루 26달러입니다. 그럼 한 달 100만 원이 됩니다.



8e02b2a8174139c2bb0aa3520563338b_1687071111_4154.jpg 



복잡하고 어지럽고 그런 건 뒤로 미루고, 그냥 100까지 눈을 감고 써보세요. 

순서는 이렇게 하면 됩니다.


1) 키워드를 찾는다.

2) 구글에서 찾을 키워드로 검색한다. 

3) 1-3위 정도의 글을 최대한 참고하여 SEO에 맞게 글을 적는다.


-글은 더 많이

-H태그 충분히 활용

-사진은 작게 (로딩속도)

-중간에 링크 걸어 효율성 높이기


4) 다른 키워드로 계속 반복하기 



하루에 몇 개를 포스팅 할까요?

정말 끝도 없는 계속된 질문입니다.


하기 싫으면 안 해도 되고, 돈을 벌고 싶으면 하루 100개라도 하시면 됩니다. 그건 자신이 알아서 하십시오. 5시 칼퇴하고 싶은 분은 칼퇴해도 되고 연장 뛰어서 돈을 더 벌고 싶으면 연장근로하면 됩니다. 


그냥 글만 쓰지 마시고, 어떻게 하면 검색이 잘 될까? 어떻게 하면 광고를 더 클릭하게 할까?를 고민하고 또 고민해 보세요.


제발 글 10개도 안 쓰고 돈이 되네, 유입이 없다는 이야기는 하지 마십시오. 글도 없는데 어떻게 검색에 노출이 되고, 유입이 없는데 어떻게 클릭이 일어납니다.


기본부터 다시 시작해 보십시오. 정말 많은 자료들이 검색만 하면 다 나와 있습니다.


한 달 7천만원 버는 ㅁ씨

이 분은 하루에 20개 정도 포스팅하고, 한 포스팅 당 글자수가 10000자 정도 됩니다. 미친 듯이 글을 씁니다. 이 분이 옳고 그르고를 떠나 이런 분도 있습니다.


한 달 5천 버는 ㅊ씨

이 분은 돈이 될만한 키워드를 찾아서 집중적으로 포스팅하고, 애즈광고와 페이스북 광고를 돌립니다. 광고비 빼고나면 약 5천 정도 수익이 된다고 합니다.


글이 어느 정도 쌓이면 며칠 동안 글 안써도 수익이 꾸준히 발생합니다. 저도 가끔 글쓰기 싫으면 3-4일 정도 여행 다녀오고 글을 아예 쓰지 않습니다. 그래도 하루 80달러 정도 꾸준히 들어 옵니다.


제가 아직 한 달 500까지는 찍어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방법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제가 보수적인 입장이라 위험한 키워드나 방법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 정도에 머물고 있습니다. 방법은 있습니다. 찾고 찾으면 찾아지게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글쓰기 방법부터 배우시기를 바랍니다. 그것이 시작이자 마지막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13개 / 1페이지

잇츠미님의 댓글

다시한번 상기 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다 아는 내용들이지만 그새 망각하고 왜 안될지에만 초점이 잡혀 기본을 잊는 것이 일상적이었던것 같네요. 기본이 중요하고 답은 가까이에 있는 것을 꼭 명심하고 있어야겠습니다.

마닌님의 댓글

질문 있습니다!
다른 키워드를 찾아서 반복하라고 하셨는데 아예 다른 주제의 키워드를 찾으란 뜻인지 한 키워드를 잡고 여러개를 파생해서 써보란 뜻인지요?

예) 가방이란 키워드를 메인으로 "가방 팔기","가방 만들기","가방 신상품" 등 같은 카테고리 내에서 계속 글쓰기

항상 시간, 정성 들여서 좋은 팁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바나나킥님의 댓글

전 유튜브+네이버블로그지만, 블로그 애드센스에도 관심이 있어서 종종 이렇게 보는데 좋은글이네요 :)

이경훈TonyLee님의 댓글

위와 같은 키워드로 글 쓰는것은 애드센스 받고 난 다음에 쓰는게 좋나요? 아니면 애드센스 받기전부터 쓰는게 좋나요?

티블에서 구블로 넘어갈려고 하는데 애드센스를 다시 받을 생각하니, 그만큼 시간이 다시 걸릴것 같아서요

Total 4,634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최근 30일 CPM 비율은? (비회원/비로그인 투표 가능)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64(1) 명
  • 오늘 방문자 1,273 명
  • 어제 방문자 2,104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087,974 명
  • 전체 회원수 3,797 명
  • 전체 게시물 5,737 개
  • 전체 댓글수 21,66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