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블로그 포럼
질문 분류

개인 → 법인으로 계정전환 가능여부 문의드립니다.

컨텐츠 정보

  • 392 조회
  • 12 댓글

본문

안녕하세요! 개인 → 법인으로 계정전환 가능여부 문의드립니다.


(현재상황)

- 개인의 계정(A)으로 세금정보, 은행정보 등을 입력하여 애드센스 비용을 송금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 해당 애드센스 계정을 기존 연결된 개인 계정(A)가 아닌 법인계정 및 세금정보신고, 계좌변경이 필요한 상황인데요.


(문의사항)

- 만약, 신규 구글 비지니스계정(법인용, B)를 만들고 해당 에드센스에 B계정을 초대한 후

- 기존 개인 계정(A)를 삭제하게 되면 계정변경 후 문제가 없을까요?(이런 경우 기존 인증 정보와 달라 문제가 생기는건 아닐지..)

- 계정 변경 후 법인명의로 세금정보 신고, 계좌변경 작업 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궁금하고 위 방법보다 좋은 방법이 있으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추가질문) 

신규로 구글 비지니스계정 만들 시, 추후 애드센스 세금 신고를 위해 성, 이름을 법인 등기부등본에 있는 한글명으로 해야할까요? 아니면 공식 영문명을 맞춰서 넣어야 할까요?



궁금한 점이 많아 고수님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12개 / 1페이지

스넛지님의 댓글의 댓글

붉은여우님!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개인계정에다 결제계좌 부분에 [법인계좌]를 추가가 가능한지 여부와 대한민국 세금 정보가 [개인]으로 나와 있는 상태여도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붉은여우님의 댓글의 댓글

타인 명의 계좌 등록과 수취가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이 경우는 모르겠네요.
다른 법인 운영자를 찾아서 물어봐야 합니다.

새벽그림자님의 댓글

내용이 정확히 파악되지 않아서.. 저도 원론적으로만 말씀드리면 애드센스 계정 자체의 유형 변경은 불가합니다. 개인이었으면 해지 후 비즈니스로 변경 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추가는 다른 이야기지만)

그리고, 계정 유형 차원이든 계정 권한 차원이든 권한을 줄 수는 있더라도 메인/핵심 권한 까지는 이전되지 않는 부분도 있고요.

B비즈니스 구글 계정(애드센스 비즈 계정)을 만들어서 B계정을 초대??가 잘 이해되지 않고.. 그 이후에 A를 해지 한다는 부분도 헷갈리긴 한데. (현재 A개인 계정 쓰는 상태에서 B비즈니스 계정 유형 새로 파서 사이트 옮겨 등록하여 사용한다 : A,B 둘다 쓴다 또는 B쓰고 A는 자연 해지한다 면 특별히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2개 이상 계정 필요할때 사업자면 비즈니스 계정 유형 사용 권장하기도 하니까요)

더불어 애드센스는 타인으로 계정 이전, 이동 등 그러한 것에 대한 기능 미지원 / 일부 관리자의 권한만 타 계정에 부여하여 이용 하는 수준만 허용하므로 권한만 B든 C든 타 계정에 주고 A는 삭제하면. 나중에 핵심 기능 수정이나 약관 변경시 동의 불가하여 문제될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에 한해 A는 A대로. B는 B대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 때문인지 다른 회원님 말처럼 20인 이하 에서는 자연히 비즈 보다 개인 유형을 권장하기도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무

스넛지님의 댓글의 댓글

새벽의 그림자님!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아래 이미지처럼 계좌유형, 대한민국 세금정보는 [개인]으로 유지한 상태에서 결제수단 추가에 [법인 계좌]를 추가하는 방향으로 이용하면 될까요? 법인계좌를 등록하는데도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다시 한번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


새벽그림자님의 댓글의 댓글

https://adsenseforum2.co.kr/bbs/board.php?bo_table=qatax&wr_id=656

개인 계정 유형이라지만 일단 계좌랑 결제정보 값이 달라도 지급은 통상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 유형에 법인 계좌면 명의가 다르긴 해서 해당 계좌랑 세금정보를 맞춰버리면.

세금정보랑 결제정보(프로필)이 달라지니. 그러면 나중에 인증 등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아래 다른 회원님은 원천적으로 비즈니스 계정유형으로 새로 파서 만드셨다는 것으로 보이니 원하시는 형태의 케이스는 아닐 듯하니. 명확히 답을 얻으시긴 힘드실 것 같네요.

결과적으로 개인유형 해지하고 비즈 만들거나, 개인 유지하고 비즈 하나더 만들거나 하는 정상적인 계정 이용 형태가 타당할 것 같습니다만.. 세부 이유가 있으실테니..

스넛지님의 댓글의 댓글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마지막 부분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문의를 드리려 하는데요.

"과적으로 개인유형 해지하고 비즈 만들거나, 개인 유지하고 비즈 하나더 만들거나 하는 정상적인 계정 이용 형태가 타당할 것 같습니다만.. 세부 이유가 있으실테니.."

이 부분이 아래와 같은 1안, 2안으로 진행하시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맞을까요?


------------------------------------------------------


------------------------------------------------------



------------------------------------------------------

새벽그림자님의 댓글의 댓글

1안은 흐름은 맞는데, 기본 기능 전제 조건이 잘 못된 것 같은 것이..

사용자 액세스 관리에서 액세스 사용자.. 다시말해 관리자만 추가하는 기능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 비즈니스(보통 말하는 법인) 계정.. 애드센스 비즈니스 계정 유형을 하나 더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729?hl=ko

이는 계정 생성시 유형 자체가 구분 되는 것으로 사용자(관리자) 액세스 : 권한 관리 차원과는 구분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 1안 세부 사항 스크린샷에 회원님? 이메일 주소 노출이라. 그 부분은 수정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

2안은 기존 '개인' 유형 계정 해지 하고, '비즈니스'로만 만들어서 쓰는 건데.. 사실 따지고 보면 1안 하고 뭐가 다른가 싶기도 합니다만.. 아무튼..

네, 계정 새로 만드니까 당연히 새로운 계정에 새로운 사이트 URL은 현재 시점으로 검토 받아야 합니다.

애드센스 시스템상 개인-개인 이든 개인-비즈니스든 2개 계정 자체를 허용하지 않고, 자연스레 A라는 계정에서 승인된 사이트 였으니까, 향후  B라는 계정으로 해당 사이트 URL 옮겨 지더라도 이것은 새로운 행위/사이트로 인식?처리? 하지 기존 승인 이력 있으니 어드밴테이지로 검토 없이 바로 승인. 이러한 흐름으로 승인되거나 하지는 않아서요.

기대님의 댓글

법인 운영중인 사람입니다.
위의 새벽그림자님의 말씀처럼 계정 이전이 안되서
기존 개인계정의 정보를 법인계정 정보로 바꿔 사용한지 5년이 넘었습니다.
저는 아무문제없었습니다.

스넛지님의 댓글의 댓글

기대님! 직접 진행을 해보신 경험 공유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위에 회원님들에게 문의드렸던 것 처럼 개인 → 법인계정정보로 변경 시, 계좌정보만 변경하면 되는지, 추가적으로 변경해주어야 하는 항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계정정보에는 제 이름으로 되어 있는데 계좌 추가시 법인의 외화통장을 등록할 때 주의 OR 팁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다시 한번 도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기대님의 댓글의 댓글

계좌정보와 프로필 정보를 법인정보로 모두 통일시켰습니다. 싱가로프 세금정보 입력 시 필요한 거주자증명서 역시 홈택스에 법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법인으로 발부받아 모든 정보를 일치시켰습니다.

Total 4,641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최근 30일 CPM 비율은? (비회원/비로그인 투표 가능)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37 명
  • 오늘 방문자 908 명
  • 어제 방문자 2,342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093,598 명
  • 전체 회원수 3,805 명
  • 전체 게시물 5,746 개
  • 전체 댓글수 21,686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