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분류
급추락 노출 왜...? "구글 검색결과의 모양변화"
컨텐츠 정보
- 1,760 조회
- 5 댓글
본문
롱테일이냐, 롱테일이 아니냐, 핫키워드냐 낭만의 시대를 지나서..
1. 유광이 입찰된 검색결과
2. 유광이 입찰되지 않은 검색결과
2가지로 구성되었고, 유료 스폰서 유저가 입찰이 없을때와 있을때 검색결과 모양이 달라질때 무료 웹마스터 웹사이트들이 대거 정리되는 개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노출도달이 1만이상 중형급키워드를 만들어내고난 뒤에 스폰서가 꼽히고나서 0추락되는 과정을 몇번 겪으니 검색결과에 대한 부분의 모양과 재색인 수 감소에 대한 영향을 좀더 체크해보니 암울하네요.
앞으로 신규인경우나 검색의존도가 높은 노브랜드의 경우 노출은 돈내고 해야 유입에 대한 산정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여요.
백링크를 이미 DA가 높은 사이트에 걸어 빼는 과정을 만들지 못하는 주제라면 더욱 그렇고
상업적 주제를 가지면 더 그렇기도하고..
같은 내용이라서 주소를 남겨둡니다.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istory&no=26021&page=1
-
등록일 2024.10.30간만에 왔습니다.댓글 6
-
등록일 2024.04.30
-
등록일 2024.04.29
-
등록일 2024.03.14
-
등록일 2024.03.140클릭 버그에 대해서댓글 2
관련자료
댓글 5개
/ 1페이지
워드프레쏘님의 댓글
데브스터디7님의 댓글의 댓글
오가닉 노출 기준과 스폰서형광고노출 색인캐싱 정의하는 알고리즘과 순위선정기준이 완전히 다르다라고 볼 수 있어서 잘 노출된것으로 판단하다가 완전히 노출 0으로 바뀌면 유입되었던 키워드에 광고 꼽혀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잘 노출되는시간 이후 +3일 뒤에 스폰서가 붙거나 하는경우가 많기도하고, 경쟁이 심화되어서 단가가 높으면 색인이 아애 감춰지는 그런현상도 느꼈고 포기하고 다른거 잡아도 비슷하게 진입해서 감춰지고 그런게 6개월 넘네요.
오로지 광고 입찰이 0건이고 입찰가격도 미지정으로 바뀌어야 노출되고 그런경우가 많은데, 어느정도 DA가 높은 상태여도 그런거보면 노출 순위 점수를 산정하는 공식이 "스폰서형 검색결과"와 "오가닉 검색결과"에서 가중치 설정 자체가 다르구나를 느꼈습니다.
기릿님의 댓글
노출 잘되던 계정은 나락을 향해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그냥 구글이 정신 못차리고 있다고 보고 좀 여유를 갖고 지켜보렵니다
데브스터디7님의 댓글의 댓글
우움작위자드님의 댓글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