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블로그 포럼
일반 분류

요즘 트래픽 모을 때 버려야할 생각

컨텐츠 정보

  • 1,445 조회
  • 13 댓글

본문

요새 트래픽 모을 때 버려야할 생각들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방법도 중요하지만, 쓰잘떼기 없는 곳에 시간을 소비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많은 부분이 절감이 되는데요.


1. 과거의 SEO 방식은 잊어라~(그냥 기본이라고 봐야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나와있는거 그대로 맞추면 됩니다)

2. CSS와 JS의 변화로 순위를 올릴 수 있다는 생각은 버리세요. (예전에는 영향이 있었지만, 지금은 올리는데 쓰잘데기 없이 시간만 버리게 되더라고요. 근데~CSS JS 패턴 복사에서 복붙으로 찍어내는 사이트나 블로그는 악영향 줍니다.)

3. 트래픽 모으려면 키워드 보다는 브랜딩을 생각해야함.(어렵다고 하시는 분들 있으실텐데요. 유용한 콘텐츠 시스템이나, 스팸알고리즘 업데이트가 되면서 이 부분이 굉장히 많은 범위로 포함되었다고 봅니다. 키워드 검색량 많은 것으로 글 백날써도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은 노출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4. 여러개 사이트보다는 1개의 사이트에 집중하는것이 좋음. (시간적인 부분때문에 그렇습니다. PBN 만드신다고, 여러개 사이트 만드셔서 트래픽 늘리시려는 분들도 있는데, 소용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랙햇부터 화이트햇 방법적인 부분과 프로그램을 만들어 팔아보았고, 현재 알고리즘 시스템 자체가 자동화나 이런 간단한 패턴으로 순위에 영향을 줄수가 없습니다.)


이제는 복합적으로 사이트를 키워야하는데요. 단순하게 키워드 검색량 많은것으로 키운다?? 티스토리에서는 가능하지만 성장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경쟁을 이겨내야할 무엇인가를 콘텐츠에 담아야합니다. 


정보 공유를 같은 주제로 매일 몇십개씩 쓴다고해서 노출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검색 순위가 오르면, 어떤식으로 노출이 될까하시는데... 이부분은 예전이랑 같은것 같습니다.


갑자기 우 상향합니다. 


97d45a12d6a3feb7116c960a97623c3f_1715562467_0356.JPG
 


한가지 큰 기대를 안고 들어오신 분들도 있는데,


코로나 이후에 솔직히 온라인쪽은 정말 환상 그자체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알고리즘도 빡시게 변했고, 트래픽 자체가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갔다고 봐야할 듯 합니다. (그런데 전환은 전보다 높아진듯 합니다. 아무래도 그냥 방문자보다는 관심있는 방문자가 더 들어오다보니 수치상 올라간듯 하네요.)


목표를 잡으실 때 보수적으로 목표를 잡으시는 것이 향후에 도움이 될 듯하여, 참고하시라고 공유드립니다.^^



관련자료

댓글 13개 / 1페이지

Scotty님의 댓글

좋은글 감사합니다. 특히 4번 저는 처절하게 느끼는중입니다. 저는 코로나때 블로그는 안했는데 애드몹 정말 잘되었어요. 그립네요 그때가..

jaykee님의 댓글의 댓글

변화에 맞추어서 항상 저희도 변화를 해야하는게 맞는듯 합니다.^^ 저도 그때가 그리운데~지금 새로운 기회가 열린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합니다.^^

신블릭님의 댓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CSS, JS를 모르는 건 아닌데, 2번 내용이 여러번 읽어도 무엇을 말씀하시는 지 모르겠네요ㅠ 선수들 세계에서만 하는 무언가를 말씀하시는 듯..
3 럭키포인트 당첨!

jaykee님의 댓글의 댓글

패턴 복붙이죠~^^ 사이트 복제해서 붙이는 경우를 이야기하는데, 최근 세밀하게 부분적으로 할수도 있어요~가급적 안하는게 좋죠~

신블릭님의 댓글의 댓글

긴 글 작성하느라 수고하셨는데, 계속 의문을 생기네요ㅠ

안에 들어가는 내용만 다르면, 틀을 복제하는 건 아무 문제 없어 보이는데요. 아마도 상식 선에서 벗어나는 정도로 복제하는 경우가 있나 보네요^^

jaykee님의 댓글의 댓글

네 자세히 쓰기가 그런것이 역으로 남의것을 망가트릴수있는 요소를 만들기때문에 자세히는 적지 않겠습니다.

라피님의 댓글

좋은 글 감사합니다.

궁금한게 브랜딩도 어느정도 검색량이 뒷받침 되는 주제를 기준으로 브랜딩해야만 높은 수익을(월100만원 이상) 얻을 수 있겠죠?

검색량이 너무 낮으면 그냥 주제를 바꾸는게 나을까요? ㅜ 수익이 늘어나질 않네요. 트래픽도 허구헌날 구글에서는 밀리고 겨우겨우 네이버 알고리즘 기분따라 찔끔올랐다가 폭락했다가 수년째 반복중이라 답이 안보입니다.

jaykee님의 댓글의 댓글

이건 범위가 너무 크고, 이제는 돈이 되는 내용이라 여기에 오픈하기는 조금 어렵지만, 경쟁이 그만큼 붙었고, 어떤 주제로 하는지 모르겠지만, 주제보다는 사용자 위주로 봐야할듯 합니다. 예를 들어서 정보성일 경우 이제는 챗봇에 밀리지 않을까 하는데요. https://itgit.co.kr 저도 중간에 AI 챗봇을 붙여보았고 사용을 하는지 살펴보고 있는데 꽤 사용하시더라고요. 정보성은 이런것에 밀리지 않을까 합니다.
4 럭키포인트 당첨!

애드센스블로거님의 댓글

브랜딩이라는게 어떤 건가요? 그냥 말그대로 유명 블로거가 된다는건지..
솔직히 주제 하나로 브랜딩 하는건 많이 어려운거 같긴한데.. 그 분야 전문가가 아니고서야 어렵고 게다가 그 주제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주제인지도 중요하겠네요. 그냥 잡다하게 정보글 후기글 올리는 걸로는 브랜딩이 어렵겠죠?

jaykee님의 댓글의 댓글

쉽게 이야기하자면, 나를 찾아주면 브랜딩이 되어가는거라 보면 될듯합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현재 경쟁이 몰릴수 있는 부분이기에 오픈하기 어렵지만 브랜딩은 유용한 시스템과 연관이 있어서 계속 고민을 해줘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블로거님의 댓글의 댓글

결국  신뢰도 있는 유명 블로거가 된다는 거네요. 그럴려면 한가지 분야만 파서 되어야할 거 같은데 주제 선정도 쉽지 않겠네요

Total 1,627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나는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44(1) 명
  • 오늘 방문자 1,622 명
  • 어제 방문자 1,907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211,620 명
  • 전체 회원수 4,034 명
  • 전체 게시물 6,043 개
  • 전체 댓글수 22,81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