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블로그 포럼
일반 분류

애드센스 cpc 유효한가요?

컨텐츠 정보

  • 191 조회
  • 3 댓글

본문

전에 cpm으로 변경되었다고 들은 것 같은데 


여전히 cpc가 유효한 광고 방식인가요? 



관련자료

댓글 3개 / 1페이지

Leviathan님의 댓글

이제는 100% Cpm 방식이라 원칙적으로는 cpc, ctr에 영향을 안 받지만, 사람들이 광고 클릭을 많이 한다는 얘기는 그만큼 광고주들에게도 매력적이라는 뜻이겠죠?? 어느정도 연관이 있을 거라 봅니다. 더군다나 자동 광고를 돌리신다면, 애드센스에서도 클릭과 수익이 많이 나는 광고를 서서히 끼워넣을 거구요. 저도 page rpm과 cpc, ctr 사이에 관계가 있을지 관찰 중입니다.

Scotty님의 댓글

당연히 유효합니다. 애드센스 게시자에게는 수익 로직은 크게 변한게 없습니다.

애드센스 보고서에 100%CPM이라는 표시는 우리같은 게시자의 수익을 버는 방식을 표시한게 아니라, 나에게 광고를 보내준 광고주가 CPM입찰 100%로 비용을 쓰는 중이고, 그 광고가 나에게 왔다는 구분입니다. 광고주가 CPM입찰을 하더라도 그안에 피드백광고 (CPC나 CPI같은..)가 발생하면 비용을 추가로 청구하는 식입니다. 광고주의 입찰이 변했으니 게시자에게도 영향은 아마 있을 수는 있겠지만요.

광고주의 광고를 게시해서 댓가를 받는 애드센스 게시자에게는  CPM(단순노출 단방향광고) 수익은 거의 1~5%도 안됩니다. 대부분의 애드센스 게시자는 9할 이상을 CPC (CPI,CPS,CPA 등 피드백광고)로 수익으로 버는 겁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카카오광고와 같은 블로거들의 내 지면을 빌려주고 게시해주는 방식의 수익은 모두 동일한 방식입니다.

Total 5,350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정보 탐색 시 가장 신뢰하는 사이트(검색엔진)는?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50 명
  • 오늘 방문자 4,662 명
  • 어제 방문자 6,920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649,420 명
  • 전체 회원수 4,382 명
  • 전체 게시물 6,546 개
  • 전체 댓글수 24,808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