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블로그 포럼
질문 분류

CPC 반토막 수개월째네요.

컨텐츠 정보

  • 496 조회
  • 6 댓글

본문

대략 24년 9월 지급 수익(8월 수익)부터 반토막이 되었네요.


미천하지만 수익이 월 4~50만원대였는데 10만원대로 하락한지 몇개월되었네요.


일시적이라 생각했는데 회복이 안 되네요.ㅜㅠ


원인은 CPC 반토막인데 예전에는 클릭당 0.15정도였는데 요즘 0.07내외 입니다.


게시글 보니 비슷한 증상 겪는 분이 계시던데 이게 요즘 애드센스 추세일까요?;;;


이런 경우 특별히 대처할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홈페이지 관리 의욕이 사그라드네요.ㅜ

관련자료

댓글 6개 / 1페이지

불량감자님의 댓글

CPC에서 → CPM  변경 후 전세계적으로 이슈 인거 같아요 애드센스 수익이 60-70% 하락 했다고 합니다. 작년에 대규모 애드센스 부정 클릭으로 인한 이슈가 발생 했을 때 광고주 보호 차원에서 가장 쉽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CPC → CPM으로  전환이 아니 였나 추측 해 봅니다.  그리고 한국의 경우 티스토리까지 포크를 얻져 놓았으니 더욱  문제가 심각 하게 다가 왔습니다. 문제는 국내에 애드센스를 대처할 플랫폼이 없다는 것 입니다. 영어권 사이트를 운영 한다면 다른 광고를 붙이면 되겠지만 국내 제휴마케팅[CPA/CPS] 사이트에 쓸만한 광고가 없다는 것 입니다. 또 문제는 기다리다 보면 애드센스에서 다른 방안을 내 놓을 수 있겠지만 AI이가 점점 똑똑 해진다는 사실입니다. [ https://www.seroundtable.com/google-adsense-publishers-rpm-decline-37221.html ] ^^;;

래야님의 댓글의 댓글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관련 이슈가 있었군요.
추세가 쉽게 변할거 같지는 않네요.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좋은날계속님의 댓글

정말 답답한 날들의 연속이네요 전 cpm으로 바뀐후 0클릭 버그 3번 걸렸는데 rpm이 20달러에서 15  그다음에 10 그리고 3번째 걸리고 난 후부터 4달러까지 떨어져서 올라가지 않네요 방문자수는 그전보다 오히려 늘었는데 나머지는 한없이 떨어져서 답답하기만 하네요

taeho님의 댓글

구글도 이익을 늘려야 살아남는 기업이죠. 당연히 CPC 위주 수익에서 CPM으로 변경한 이유는... 자기들의 이익을 늘리기 위함입니다. 구글이 자기들의 이익을 극대화한다는 이야기는 애드센스를 다는 이용자의 이익을 줄이겠다는 이야기죠.
당연한 증상이고 수익이 다시 늘기는 쉽지 않습니다. 몇 년 뒤에는 유튜브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벌어질겁니다.

이박사님의 댓글의 댓글

Cpc에서 cpm으로 변경된 이유는
빅테크 기업들 규제인
타회사간 쿠키정보를 공유할수없도록하는 법안때문입니다.
기존에는 유저들이 검색했던 검색어 이력을 애드센스에서 해당정보를 공유하여 검색이력을 토대로 광고를 매칭해주는 관심기반광고가 가능했지만 해당법안통과이후 그게 불가능해졌고 이로인해 타겟광고가 어려워져 cpm으로 바꾼것입니다.
요즘 애드센스광고들보면 광고매칭이 예전처럼되지않는다는걸 볼수있을거에요...

jaykee님의 댓글의 댓글

이거 너무 돈안되니깐 구글이 철회했어요. https://www.eff.org/deeplinks/2024/08/google-breaks-promise-block-third-party-cookies

Total 5,490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정보 탐색 시 가장 신뢰하는 사이트(검색엔진)는?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214(1) 명
  • 오늘 방문자 1,785 명
  • 어제 방문자 2,761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765,125 명
  • 전체 회원수 4,495 명
  • 전체 게시물 6,707 개
  • 전체 댓글수 25,341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