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분류
CPC 반토막 수개월째네요.
컨텐츠 정보
- 715 조회
- 10 댓글
본문
대략 24년 9월 지급 수익(8월 수익)부터 반토막이 되었네요.
미천하지만 수익이 월 4~50만원대였는데 10만원대로 하락한지 몇개월되었네요.
일시적이라 생각했는데 회복이 안 되네요.ㅜㅠ
원인은 CPC 반토막인데 예전에는 클릭당 0.15정도였는데 요즘 0.07내외 입니다.
게시글 보니 비슷한 증상 겪는 분이 계시던데 이게 요즘 애드센스 추세일까요?;;;
이런 경우 특별히 대처할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홈페이지 관리 의욕이 사그라드네요.ㅜ
-
등록일 11.23CPC 반토막 수개월째네요.댓글 10
-
등록일 2024.03.03CMP 관련 메시지 무시해도 되나요?댓글 1
-
등록일 2023.12.06무효 트래픽 이의제기 방법 문의댓글 2
-
등록일 2023.08.08
-
등록일 2023.08.03
관련자료
댓글 10개
/ 1페이지
불량감자님의 댓글
래야님의 댓글의 댓글
추세가 쉽게 변할거 같지는 않네요.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좋은날계속님의 댓글
taeho님의 댓글
당연한 증상이고 수익이 다시 늘기는 쉽지 않습니다. 몇 년 뒤에는 유튜브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벌어질겁니다.
이박사님의 댓글의 댓글
빅테크 기업들 규제인
타회사간 쿠키정보를 공유할수없도록하는 법안때문입니다.
기존에는 유저들이 검색했던 검색어 이력을 애드센스에서 해당정보를 공유하여 검색이력을 토대로 광고를 매칭해주는 관심기반광고가 가능했지만 해당법안통과이후 그게 불가능해졌고 이로인해 타겟광고가 어려워져 cpm으로 바꾼것입니다.
요즘 애드센스광고들보면 광고매칭이 예전처럼되지않는다는걸 볼수있을거에요...
jaykee님의 댓글의 댓글
taeho님의 댓글의 댓글
링크에는 타사쿠키 추적에 관한 것만 있는데.. 타사 쿠키 추적은 CPM, CPC와는 다른 이야기 입니다.
jaykee님의 댓글의 댓글
https://www.fortun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762
CPM이든 CPC든 타겟팅 광고 전략 유지하려면 매칭이 되어어야하는데 이거없이 했던거죠~!
박설와님의 댓글
물론 CPC만 떨어지는게 아니라 CTR이 함께 하락되어, 수익은 절반도 못하는 수준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페이지뷰는 동일하지만요.
여기에 대해서 CPM기준으로 변화가 되서 그런가는 말도 많이 있는데, 이와는 전혀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이유라면 수익이 지속적으로 감소한 상태로 유지되어야 하는데 이게 또 어느순간 상승하는 시점이 오고, 또 유지되다가 하락하고 이게 반복됩니다.
어느정도 해당 부분에 도가 터서 매칭 되는 광고만 봐도 알 수있는데,
수년동안 CPC하락없는 광고를 유지하는 분도 계시며,
저를 포함 어떠한 분들역시 하락과 상승을 반복합니다.
CPC가 하락되었을 경우의 특징은 그냥 CPC 1~1.2 당시의 광고 자체가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해당 업체들이 광고를 종료했느냐? 절대 아닙니다. 타인의 블로그에는 잘 송출되는 것이 이를 증명합니다.
개인적으로 트래픽이 늘어나는 시점과 감소하는 시점에 변동이 생기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생각해보면 이또한 정확한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지금 제가 1년 정도 동일 트래픽 유지중에 있는데 CPC반복 상승 과정만 5번정도 겪었기 때문입니다.
CPC가 감소하는기간이 1주일 이었던 적도 있으며, 4개월 정도 유지된 적도 있습니다. CPC가 상승되어 잘 유지되는 기간역시 1주일 이었던 적도 있으며, 그 이상이었던 적도 있으나 제 기준으로는 CPC하락기간이 더 길었습니다.
이걸 저는 광고 최적화라고 개인적으로 표현하는데, 광고가 최적화 되지 않으면 트래픽 대비 수익이 완전 폭망이며, 광고가 최적화 되면 모든 지표는 급 상승 합니다.
애드센스 고수익에 있어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한 부분에 해당합니다.
만약 이 부분에 대해서 명확한 해결 방법이 구글의 문제가 아닌 내부적인 문제로 해결할 수 있는 것 이라면 충분한 사례를 드리고 배우고 싶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cpm정책 변경과 전혀 무관합니다. 그 이전에도 있었던 문제 입니다.
비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