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한 8개월....구블 도와주세요. 포기해야할까요?
컨텐츠 정보
- 121 조회
- 3 댓글
본문
<티스토리 접고 블로그스팟으로 이사하다>
정말 힘든 8개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티블을 운영하다가 광고 수익을 카카오에게 일정 부분 내주는 시스템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애드센스 승인받은 티블을 접고 구블로 갈아탔습니다. 워프는 너무 자신이 없어서요....
(참고로 티블은 2차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내 블로그스팟의 상태>
구블도 2차 도메인은 입히지 않고 열심히 글을 쓰고 현재 165개의 글이 있습니다.
순수하게 제가 다 작성한 글로 주로 여행에 관련 글들입니다. 이외에 맛집이나 생활정보 등으로 잡블에 가깝지만 주로 여행 리뷰가 주된 글입니다.
<구글 색인 "0">
문제는 색인이 "0"으로 구글에서는 제 글이 전혀 보이지 않고, 네이버와 다음 등에서 하루 평균 140명 정도 방문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 7번>
애드센스 신청 7번 모두 낙방했습니다.
<최종 질문>
이러한 상태로 계속 구블에 글을 쓰는 게 의미가 있을까요? 답을 찾지 못하겠어요... 2차 도메인을 구입해 본 적도 없어서 구블에 지금 한다고 해도 지금 현재 있는 165개의 글들이 그나마 네이버와 다음에서는 노출이 되는데 다시 주소가 바뀌면 노출이 안될 것 같고.... 다시 색인 제외 신청하고 모두 다 색인 수집 요청한다는 것도 너무 시간이 걸릴 것 같고... 최종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2차 도메인을 구입해서 다시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키워야 할까요?
2) 이대로 구글 블로그에 계속 포스팅을 하는 게 좋을까요?
3) 찾아보니 제가 샌드박스 기간에 걸린 것 같다고 하던데, 구글 샌드박스 기간에 걸려있다면 애드센스 신청은 의미가 없는 걸까요? 답답한 마음에 처음으로 길게 질문을 남겨봅니다. 조금이라도 팁을 주시면 개선해 보겠습니다. ㅜㅜ
Test01님의 댓글
이방인777님의 댓글의 댓글
Leviathan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