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블로그 포럼
일반 분류

HTTPS가 유효하지 않으며 색인이 생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유가 대체

컨텐츠 정보

  • 878 조회
  • 10 댓글

본문

삼일전에 광고가 안드던 문제가 다 해결되고 이제 괜찮아 졌나 싶었는데요. 다시 광고가 안떠서 구글서치콘솔에 가보니 색인등록이 안되어 있어서 수동으로 시켜준 후 기다렸는데 그래도 광고가 안떠서 보니 아래 어느 분이 올려주신대로 저도 이렇게 뜨더라구요. 



에드센스포럼에  올려주신 분들만 아니라 다른 티스토리 운영자분들도 그러신 분이 계신 거 같았어요.  


근데요 그 최신 글들이 웹으로 접속했을때나  모바일에서 SNS를 통해 발행한 경로와 구글에서 제 티스토리 페이지를 타고 들어갔을때는 광고가 안뜨는데 모바일에서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되어 최근 발행글로 들어가면 광고가 뜨긴 뜨는데 비슷한 몇개의 동일한 광고들이 뜹니다. 저만 아니라 저런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 최근글 페이지 모두요. 이걸 누른다고해도 이게 수익으로 가는지도 의문이구요. 이렇게 동일하게 뜨는 광고가 티스토리앱으로 봤을때 나오는 최근글들 광고와도 같습니다. 보통 정상적으로 애드센스가 뜨는 광고와는 좀 다릅니다. 앵커광고 설정해둔 것도 뜨지 않고요.



그래서 CPC가 떨어지나 생각도 들구요. 여튼 추석이후로 뭔가 애드센스 이상합니다.조회수가 높아도 뭔가 허공에 대고 글을 쓰는 느낌이에요. 원래 1일1포 지키는데 어제는 그래서 안쓰고 오늘 올렸는데 어찌될지...


공교롭게도 그 날짜가 딱 저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 서치콘솔 소유확인 만료일 갱신일이었는데 들어간김에 이것저것보다가 사이트맵을 이전에 제출했는데 그 부분 체크가 안되어 있어서 다시 삭제하고 다시 재등록한 거 밖에 없어요. 스킨 편집은 안했고요. 변한 건 그거 밖에 없는데 그 전에도 네이버와 구글에서 상위노출은 계속 잘되고 있었던 터라 괜히 다시 재등록해줬나 싶은 생각까지 드네요. 아님 구글 서치콘솔에서 사이트맵을 재등록해줘야 하나.. 그랬다가 지금 정상적으로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 상위노출된 글까지 영향을 받으면 어쩌나 하는 생각도 들고.. 


어쨌든 제가 발견한 건 그런 글들에도 과연 눌러도 수익으로 연결이 될까 싶은 이상한 똑같은 광고가 모바일 네이버 다음 접속시에 뜬다는 거 말고는 없네요.


도대체 뭐가 문젠지 모르겠네요. 어느 티스토리가보니 그냥 기다리는 수 밖에 없다고 하신 글도 봤고 이것과 상관없는 듯 하지만 광고 안뜨는 것에 있어서 네이버에 사이트맵을 제출하지 말라는 글도 봤고요. 


관련자료

댓글 10개 / 1페이지

앵두농장님의 댓글

저 역시 비슷합니다. 광고가 이상하게 붙었는데 2천 뷰에 광고노출은 됐다는데 수익이 없었습니다.
클릭이 허공클릭으로 되면서 cpc가 0.04까지 날라갔습니다.

이것저것  안건드려본것 없고, 실험도 많이 했는데 결국 복불복...

오오미님의 댓글

저도 오늘 그간 광고가 안 붙었던 글 중 광고가 붙은 글이 있는데 그 애들은 https가 초록색인데, 광고가 여전히 안 붙어 있는 글들은 https 오류가 떠있네요.
이게 1, 2, 3, 4번의 글이 있다면 (글 쓴 순서, 날짜는 모두 다름) 1번 3번 글은 광고가 붙고, 2번 4번 글은 광고가 안 붙었고 https 오류에 차이가 있네요.
애드센스가 뭐가 고장이 난건지, 티스토리가 이상한건지 모르겠어요.
저는 그간 광고 안나와서 따로 해준건 서치콘솔에 url 직접 등록밖에 해준건 없습니다.
스킨이나 네이버쪽은 건드린게 없어요.

adsense8님의 댓글의 댓글

그니까요 뭐가 이상한 걸까요. 이 일 생기고 글 세개만 올리고 두개는 계속 서치콘솔 등록해주고 하나는 아예 손을 안대고 보고 있는데 정말 뭐가 문젠지 글 올릴 건 많은데 올려봤자 제대로된 광고송출이 안되니 갑갑해져 옵니다.

anta님의 댓글

저는 서치콘솔에 수동으로 등록하는데 최근 글들은 수동으로 등록한게 등록이 안되었고 HTTPS 오류가 뜹니다.

adsense8님의 댓글의 댓글

비슷한 분들이 은근 계신 거 같아요. 최신글이 네이버 다음 동시에 상단노출이 되어 조회수가 높아도 구글 색인이 안되니 제대로된 광고 송출도 안되고..수익이 이뤄지지 않으니... 

몇일 뒤라도 제대로된 광고 송출이 되면 좋겠습니다

블린블린님의 댓글

저도 cpc 0.15에서 0.09까지 떨어졌는데 시간이 해결해주겠죠 항상 그랬듯이 하면서 기다려용...

adsense8님의 댓글의 댓글

구글 서치콘솔 색인 오류문제가 빨리 해결되면 좋겠어요. 광고가 제대로 송출이 안되니 그래도 크롤링 오류는 이삼일후에는  광고가 송출되었는데 이건 뭐 대책이 없네요.ㅎㅎ

adsense8님의 댓글의 댓글

오류난 글은 해결되었는데 그 뒤 신규글은 구글 색인이 안되서 그러는 거 같아요. 아 놔..ㅠ.ㅠ 언제 해결될까요. 일주일정도 되니 조바심나네요

Total 5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최근 30일 CPM 비율은? (비회원/비로그인 투표 가능)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52 명
  • 오늘 방문자 930 명
  • 어제 방문자 1,711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089,342 명
  • 전체 회원수 3,802 명
  • 전체 게시물 5,740 개
  • 전체 댓글수 21,663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