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일반과세자 전환되신분 간이과세자로 유지방법
컨텐츠 정보
- 2,311 조회
- 6 댓글
본문
일반과세자 전환되신분 간이과세자로 유지방법입니다.
얼마전에 광고대행업(743002) 이신분들 간이에서 일반과세자로 전환된다는 우편을 받으신분들이 몇몇분 되시는걸로 압니다.
이분들 중에는 간이과세자로 유지하는게 더 낮다고 생각하시는분들도 계실텐데요
저처럼 간이과세자로 유지하고 싶은분들은
업종을 통신판매업(525104) 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통신판매업 설명
블로그 - 카페 등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이용하여 물품판매, 구매 알선, 중개 등을 통해 수익을 얻는 산업활동
뭐 어차피 블로그로 돈번다는 입장에서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이 업종을 골랐습니다.
애드센스도 하지만 제휴마케팅이나 쿠팡 등도 병행하기 때문에 문제될것을 없다고 봅니다.
통신판매업(525104)으로 홈텍스에서 업종변경하시면 간이과세자로 유지할수가 있습니다.
////////////////////////////////////////////////////////////////////////////////////////////////////
////////////////////////////////////////////////////////////////////////////////////////////////////
내용추가합니다.
아래 혜린포님의 댓글에 따르면
"이런 유형(애드센스)을 통신판매업으로 등록한 사례가 없다고 합니다. 통신판매업은 그게 오픈마켓이건 블로그건 구매행위가 그 안에서 발생해야 하는데, 애드센스는 광고주의 홈페이지로 넘겨주기만 할 뿐 블로그 안에서 구매행위가 없습니다."
따라서 나중에 불성실신고로 인해 가산세가 발생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헤린포님의 댓글
각자 판단하셔서 결정하셔야겠지만, 나중에 국세청에서 불성실 신고로 가산세 물리면 소명할 방법이 없다는 점도 유념하셔야 할 것 같아요. 아시겠지만, 세금의 경우 '잘 몰랐다'가 안 통합니다.
저품싫어님의 댓글의 댓글
OkiDori님의 댓글
전화하는 곳마다 의견이 다 다릅니다.
해도 된다고 하는 분도 있고 원래 SNS 마케팅이랑 같이 고려됐던거라 성격이 다르다 말하는 분도 계시고
126 국세상담관이랑 통화했을 땐 판매행위가 없지만 제휴링크나 원고비 형식으로 매출이 있다면
가능할 것 같다 라고 하기도 합니다.
결국 자기네도 세금 걷을라고 코드 만들긴 했는데 정확히 판단을 못 하는 겁니다.
저는 525104 이걸로 업종 변경했다가 다른 코드로 그냥 다시 변경했습니다.
SNS 마켓이라는 업종 자체가 성격이 모호해서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처럼 좀 더 블로거들한테 적합한 업종코드가 생기면 이런 혼란이 줄어들 수 있겠네요.
저품싫어님의 댓글의 댓글
OkiDori님의 댓글의 댓글
매출이 중대형 분들과 비교했을 때 아직 크지 않거든요.
일반전환될 정도로 규모가 커지면 새로 사업자 분리하거나 부업종 하나 추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저품싫어님의 댓글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