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포럼
질문 분류

애드센스 계정 교체 후기 + 새벽그림자님께 수익금 지급 관련 질문

컨텐츠 정보

  • 613 조회
  • 3 댓글

본문

애드센스 계정 프로필의 '명의' 수정이 잠긴 것에서 비롯된

여정이 참 길게 이어졌는데 어쨌든 마무리되서 후기 남깁니다.



1. 명의 수정 잠김

- 원래 결제 프로필 명의는 수정이 가능

- 다만, 구글 페이먼츠와 연계된 결제를 한 번이라도 했다면 결제시 인증했던 이름으로 완전히 잠기게 됨.

- 유튜브 채널을 그냥 운영하고 있다면 페이먼츠 결제 프로필을 삭제하고 다시 만들면 애드센스 결제 프로필 명의를 다시 수정할 수 있음.

- 다만, 유튜브 채널에 '맴버쉽' 등 서비스가 달려있다면 페이먼츠 프로필 삭제 자체가 불가능함. 삭제하려면 유튜브 채널도 같이 탈퇴해야 함.

- 따라서.. 명의 수정이 잠겼는데 페이 프로필도 삭제하지 못한다면.. 애드센스 계정을 교체해야 함.



2. 애드센스 계정 교체

- 애드센스 계정 교체 작업 자체는 매우 간단. 그냥 스튜디오에서 리디렉션하면 24시간 내로 승인이 나옴.

- 근데 여기서 콜센터 안내가 매우 달랐음.

- 애드센스 계정을 교체하면 유튜브의 '수익화 기준'을 새롭게 통과해야 된다는 안내를 2번이나 받았었음.

- 그리고 당연히 유지하고 있는 맴버쉽은 전부 일시중지된다고 안내받았음.

- 혹시나 하고 다시 콜센터 채팅 지원 요청을 해봤는데 세 번째 안내자는 완전히 다른 말을 함.

- 수익화 기준과 맴버쉽은 이미 통과된 것이니까 애드센스 교체와는 아무 상관이 없고 그냥 교체 진행하면 됨. 다만, 애드센스 지급 절차는 거쳐야 함(핀번호 등)

- 그래서 애드센스 교체 진행해보니 맴버쉽 일시정지 등 일어나지 않고 그냥 애드센스만 교체됨.



애드센스 계정 교체가 일어나도 맴버쉽이 그대로 유지되는지, 일시정지되는지, 전부 탈퇴처리되는지 등에 대한

안내가 너무 불확실해서 좀.. 어려웠는데 일단 그대로 유지되면서 애드센스 계정 교체만 가능하네요.




3. 질문입니다!!

- 현재 애드센스 계정이 교체되었지만 잔액이 없는 상태라서 입력 가능한 것이 없는데요

- 향후 잔액이 지급기준 이상 생기면 "PIN번호 송부를 위한 주소 입력 -> 계좌번호 및 세금정보 입력" 순으로 진행되는 것이 맞는지요?

- 주소는 따로 입력해야되고 기존 애드센스에 등록된 주소로 우편이 오는 것은 아니죠?

- PIN을 입력해본지 4년도 더 지나서 기억이 안나네요.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관련자료



댓글 3개 / 1페이지

새벽그림자님의 댓글

일단 상세한 후기 감사합니다.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혹시 시간되시면 아래 내용 확인 좀 부탁드릴게요.

1. 명의(이름) 수정 잠김에서 "유튜브 채널을 그냥 운영하고 있다면 페이먼츠 결제 프로필을 삭제하고 다시 만들면 애드센스 결제 프로필 명의를 다시 수정할 수 있음. (유튜브 채널에 '맴버쉽' 등 서비스가 없는 경우 한정 / 멤버십 포함시 채널 탈퇴 재가입 필요)"  라고 하셨는데요.

▶ 위 내용의 경우 googlepayment "구독/ 결제" 항목에서의 결제프로필 삭제 / 재생성을 했다는 말씀이실까요?



2. 애드센스 계정 교체에서, 처음 두번 지원팀에서 수익화 기준을 통과해야 된다 라고 말했다는 것은 = 멤버십 중지나 멤버십 관련해서도 리셋?이 될 수 있다는 의미이신지요?

그냥.. 실제로는 애드센스 계정만 잘 교체가 되었고, 멤버십은 그대로 유지가 되었다? 고 보면될까요?



3 질문에 대한 답변 부분.

▶ 애드센스 계정 교체하셨다는 것이 완전히 새로운 애드센스 계정이라면, 말씀대로 잔고 기준 10$ 이상 되면 PIN 핀 전송 시작, 100$ 이상 되면 계좌 입력 가능 순서 입니다.

▶ 원래는 주소 입력 > 10$ 잔고 확정 > 핀 발송인데. 현재 주소 입력이 안 되시나요?! <결제프로필 이름 및 주소> 란을 바꾸어? 신규로 가입하시면서 입력을 하셨을 것인데... 아무튼 잔고 체크되면 기 입력된 주소로 자동 발송이니 설정관리에서 주소 입력 가능한지 먼저 다시 체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swanyard84님의 댓글의 댓글

1. 네. 이 방법이 아마 기존에 명의 수정이 안되서 잠겼다면 다 지우고 다시 했던 방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과거에 이렇게 한 번 했었고요.

2. 네 맞습니다. 처음 안내 받았을 때는 맴버쉽 리셋은 아니고 유튜브 수익 기준을 처음부터 다시 충족해야된다고 안내받고 그 기간동안 당연히 맴버쉽은 일시정지된다고 안내받아서 좀 당황했었거든요. 근데 그런거 없이 그대로 유지되면서 애드센스만 교체되었습니다.

3. 아.. 그 입력 주소로 오는군요. 그게 예전에는 영어로 적었던 것 같은데 지금 비즈니스 계정으로 주소가 한글입력되었거든요? 그리고 입력할 때 여러 번 해당 주소를 찾을 수 없는데 구글에 등록되지 않았을 수 있으니 그냥 진행할 수 있다는 안내가 나와서 그냥 등록했는데.. 이거 영어로 등록해야 하나요?

새벽그림자님의 댓글의 댓글

애드센스 PIN 핀코드 주소 = 국가 설정에 따르며 이 국가는 최종 지급금 지급 시에도 같아야 하기 때문에 (각 국가별 상이한 세금 문제 때문에 정확히 국가가 체크되어야 해서)

보통 한국이시면 한국어 주소 = 한글 우편번호 ZIP 체계를 따르기에 한글로만 입력 가능한걸로 기억하는데...

영어 입력하던건.. 너무 오래전이고, 아무튼 지금은 한글 주소 가용하므로 한국분들은 다 한글 쓰십니다.

거기에 영어가 입력된다면 애드센스 국가(지역)이 한국이 아니신건지. 어떤지. 모르겠군요.

Total 642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나는 애드센스가..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76 명
  • 오늘 방문자 1,391 명
  • 어제 방문자 1,642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038,389 명
  • 전체 회원수 3,729 명
  • 전체 게시물 5,640 개
  • 전체 댓글수 21,293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