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분류
정상 유튜브 채널 애드센스 2단계 무한거절
컨텐츠 정보
- 1,255 조회
- 2 댓글
본문
안녕하세요?
유튜브 채널 운영 중 애드센스 2단계 거절로 도움이 필요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A라는 사람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다가 수익창출을 위해 애드센스 연결을 하였고, 정상적으로 채널을 사용해왔습니다.
B라는 사람이 채널을 넘겨받기로 하여 브랜드 계정 주 소유자가 되는 작업을 마쳤습니다.
애드센스 변경을 위해 최초 A 애드센스 등록 32일 지난 후
B 사람의 애드센스로 변경을 했습니다. A 애드센스는 해지했습니다.
이 상황에서 2단계 승인이 계속 거절되고 있습니다
중복계정 관련 말은 없고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는 말만 있습니다
A, B 명의의 아이디는 한 pc에서 만들어졌고
B명의 애드센스 계정은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연결시 생성한게 아닌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생성한 아이디입니다.
현재 애드센스 홈페이지 내에서 컨텐츠쪽은 해지 한 상태이고 유튜브쪽만 남아있게 해두었습니다
혹시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만들지 않은게 문제가 되는건지..
아니면 한 휴대폰에서 A,B 아이디 전환이 되게 되어있는데
이런 것들이 혹시 동일인이라 판단되서 애드센스 1인 1계정 관련으로 문제가 될 수 있나요?
답답한 상태이고 고객센터에서도 형식적인 답변뿐이라 문의드립니다..
B명의의 애드센스도 해지하고
새로 지메일 계정을 만들어 주 소유주 변경 과정을 거쳐
32일 후 스튜디오에서 애드센스 신규 생성을 통해 시도해보는게 나으려나요..?
채널의 주 소유주나 관리자 등 구성원이 아니더라도 그냥 애드센스 연결 시 새로 만든 신규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연결할 수 있고 상관이 없나요?
유튜브 채널 운영 중 애드센스 2단계 거절로 도움이 필요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A라는 사람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다가 수익창출을 위해 애드센스 연결을 하였고, 정상적으로 채널을 사용해왔습니다.
B라는 사람이 채널을 넘겨받기로 하여 브랜드 계정 주 소유자가 되는 작업을 마쳤습니다.
애드센스 변경을 위해 최초 A 애드센스 등록 32일 지난 후
B 사람의 애드센스로 변경을 했습니다. A 애드센스는 해지했습니다.
이 상황에서 2단계 승인이 계속 거절되고 있습니다
중복계정 관련 말은 없고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는 말만 있습니다
A, B 명의의 아이디는 한 pc에서 만들어졌고
B명의 애드센스 계정은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연결시 생성한게 아닌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생성한 아이디입니다.
현재 애드센스 홈페이지 내에서 컨텐츠쪽은 해지 한 상태이고 유튜브쪽만 남아있게 해두었습니다
혹시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만들지 않은게 문제가 되는건지..
아니면 한 휴대폰에서 A,B 아이디 전환이 되게 되어있는데
이런 것들이 혹시 동일인이라 판단되서 애드센스 1인 1계정 관련으로 문제가 될 수 있나요?
답답한 상태이고 고객센터에서도 형식적인 답변뿐이라 문의드립니다..
B명의의 애드센스도 해지하고
새로 지메일 계정을 만들어 주 소유주 변경 과정을 거쳐
32일 후 스튜디오에서 애드센스 신규 생성을 통해 시도해보는게 나으려나요..?
채널의 주 소유주나 관리자 등 구성원이 아니더라도 그냥 애드센스 연결 시 새로 만든 신규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연결할 수 있고 상관이 없나요?
관련자료
댓글 2개
/ 1페이지
새벽그림자님의 댓글
또는 현재 문제는 중복계정이 아니라 단순히.. 일시적 검토 제한?? 상황이라거나
또는 채널을 넘겨 주기로한 A가 승인 받은 이후 운영하던 과정에서 가이드라이인 위반이라던가.. 발견되지 않은 여타의 비승인 사유성 문제가 존재/식별되어 실제로 정책위반 = 기준 미충족으로 승인되지 않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결국 특징적인 사항이 없으므로 모든 사항 원인으로 염두에 두는 것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
다만!
설명해주신 내용에서..
B의 애드센스 계정이 유튜브 스튜디오 연결시 생성이 아닌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생선한 ID라고 하셨고. 콘텐츠용 애드센스 제품은 해지? 하셨다고 하는데.
이 과정이 보통은 잘 모르시는 내용이거나 알아도 헷갈리기 쉬운. 또는 정확히 알고 처리해도 일시적으로 문제가 되기도 하는 과정인지라. 이 부분에 대해서 정확히 확인이 먼저 필요할 것 같네요.
일단.
1차적으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계정 생성하는 과정은 YPP (유튜브용 애드센스) 아닌 콘텐츠용 (사이트용) 제품의 애드센스만 만드는 과정이기 때문에. 이렇게 해서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면 YPP 채널과는 무관하게 됩니다.
특히 해당 계정의 상태가 YPP 는 둘째치고 일단 콘텐츠용 = 사이트용 애드센스 제품이 승인되지 않은 상태..
다시말해 애드센스 계정 자체가 비활성 처리된 상태인데. 안타깝게도.. 제가 알기로 여전히 해당 상태에서는 YPP 제품의 연결 (개념상 콘텐츠용 제품에 YPP 제품만 추가로 연결) 하는 것이 제한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순수하게 유튜브 운영할 사람은 애드센스 홈피가 아니라 스튜디오에서 계정 연결(가입/생성) 시작해야 정확히 YPP 유튜브용 애드센스 제품으로 생성되어 1약관동의 2가입 단계가 정상적으로 진행된다고 기억합니다.
때문에.
중간에 어떻게 하신건지? 하셧따는 것인지? 잘 모르겠으나 콘텐츠용 해지 한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닐 수도 잇는 부분도 염두에 두어야 하겠네요.
애드센스는 딱히 고객센터가 없으므로 비승인자는 답변 받을 수 없고, YPP 크리레이터 지원팀 역시도 애드센스 쪽은 조금.. 말씀대로 약간 형식적이긴 해서.. 도움 받기 쉽지는 않아요.
마지막에 B로 애드센스 해지하고? 다시 만들어서? 하는 과정은 일단. 지금 당장 논할 단계는 아니고. 어떻게 만들었는지. 어떻게 가입하고 애드센스 계정이 어떤 상태 (활성 여부) 확인이 먼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1님의 댓글
해결하셨나요?
그리고 A애드센스 계정 해지 후 32일 지나고
B애드센스 계정을 등록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