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내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애드센스를 성공적으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계정 관련 맞춤 정보를 확인하세요.

애드센스의 사이트 관리가 달라집니다

2023년 2월 20일

사이트 페이지는 애드센스에서 새 사이트를 사용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출발점입니다. 2023년 3월 20일부터 사이트 페이지가 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되며, 새로운 디자인과 분위기뿐만 아니라 일부 중요한 변경사항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변경되는 사항

디자인과 분위기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새로운 디자인과 분위기입니다. 새로운 사이트 페이지에는 애드센스의 다른 위치에서 사이트가 표시되는 방식과 마찬가지로 검색 기능을 갖춘 표에 사이트 목록이 표시됩니다.

애드센스에 추가할 수 있는 사이트 형식

이제 애드센스에 다음의 '사이트'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예: website.com, website.net)
  • 이미 공개 접미사 목록에 포함된 플랫폼의 하위 도메인(예: site.appspot.com)
  • 애드센스 플랫폼 파트너가 관리하는 사이트(예: site.blogspot.com)

하위 도메인

이제 더 이상 사이트 페이지에서 기존 사이트의 일부인 하위 도메인을 추가하거나 관리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에 속한 계정의 기존 하위 도메인은 모두 삭제될 예정입니다. 이 변경사항이 광고 게재나 수입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하위 도메인이 있는 사이트를 검토하려면 사이트 페이지를 방문하여 표에서 '하위 도메인' 설명을 살펴보세요(예: 위의 스크린샷에서 example.com).

하위 도메인 차단 관리

위에서 정의한 하위 도메인의 기존 차단 관리가 전부 도메인 수준으로 승격됩니다. 예를 들어 example.comsubdomain.example.com용으로 구성된 차단 관리를 보유한 경우 해당 설정 조합이 example.com에 적용됩니다.

'사이트' 표의 최상단 보기에 표시되는 하위 도메인의 차단 관리는 그대로 유지됩니다(예: 위의 스크린샷에서 website.blogspot.com).

중요: Google에서는 이 변경사항을 2023년 3월 20일부터 자동 적용합니다. 선택 해제하려면 2023년 3월 13일까지 전송된 이메일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세요. 자동 적용을 거부하면 하위 도메인의 차단 기능이 삭제됩니다.

ads.txt

Google에서는 사이트의 ads.txt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표에 ads.txt 열을 새롭게 추가합니다.

사이트 검토 시기

Google이 초기에 해당 사이트를 검토하는 동안 발견한 특정 유형의 문제와 관련된 의견을 더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중 일부 개선사항은 계정에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oogle은 애드센스의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개선할 방법을 찾고자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내 주시는 의견은 위와 같은 변경사항을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Google이 애드센스를 꾸준하게 개선할 수 있도록 의견을 보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설정 사항을 조정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시면 애드센스 사이트 관리를 참고해 주세요.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true
내 애드센스 페이지

애드센스 페이지 소개: 애드센스로 성공을 거두기 위해 내 계정에서 맞춤 정보와 새로운 기회를 찾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리소스입니다.

검색
검색어 지우기
검색 닫기
기본 메뉴
10380989231978098538
true
도움말 센터 검색
true
true
true
true
true
157
false
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