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블로그 포럼
꿀팁 분류

블로그스팟 글 네이버 상단차지 꿀팁 (구블 좋아요 구블하세요)

컨텐츠 정보

  • 2,381 조회
  • 15 댓글

본문

사실 꿀팁이라기보다는 이런 경우도 있다는 것 공유드려요 



도메인 안씌운 구글 블로그임에도 거의 다 네이버 유입


작년에 티스토리 사태 이후 구글블로그 한 10개 정도 개설했는데요, 

글 2~3개 써놓고 도메인 안 씌우고 완전 방치한 

구글 블로그 오랜만에 들어가보니 네이버 유입이 있더라구요.

절대적으로 많은 숫자는 아니지만 통계를 보니 거의 다 네이버에서 들어오고 있어요. 


625c398f24457b3991e4959240a2a5e9_1689141350_0221.jpg

 


검색어 입력하면 네이버 최상단에 뜨는데,

심지어 업체 고객센터 제치고 그보다 위에 제 글이 떠요. 


625c398f24457b3991e4959240a2a5e9_1689141392_8535.jpg
 



네이버 스니펫 차지한 구글 블로그 글도 있음 

그리고 이 블로그뿐만 아니라 

다른 (도메인 안 씌운)구글블로그도 거의 다 네이버 유입에

네이버 스니펫 먹은 글이 2개 정도 있어요. 


네이버가 구블 싫어한다는 소문 때문에 이 좋은걸 버리지 마셔요. 

요즘 들어서 그게 다 헛소문이라는게 증명이 되는것 같습니다. 



SEO 잘 지켜 써서 그런게 아닐까하는 너낌 

구블 개설하고 글 꼴랑 2~3개밖에 안써놨지만 한창 SEO 공부할 때 쓴거라 

h태그 잘 지키고 메타디스크립션도 꼼꼼히 쓰니 이렇게 된게 아닐까 싶습니다. 



구블하세요 구블 희망있어요

위 블로그는 아직 애드센스 승인도 안 받아서 돈도 못 벌고있고 

하루 방문자수가 많은 것도 아니어서 자랑할 건덕지도 못되지만 

티스때문에 너무 속상한 분(저 포함)들이 많아서, 

구블에 희망이 좀 보인다싶으면 이렇게 촐렐레 와서 공유하고 싶고 그렇네용 



관련자료

댓글 15개 / 1페이지

waldo28님의 댓글의 댓글

아, 위에 말씀드린 블로그는 아직 승인 전이구요, 다른 구글 블로그는 애드센스 승인 받아서 광고 게재 중입니다. 글 30개쓰고 승인받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이 글에 적어놨어용 https://adsenseforum2.co.kr/bbs/board.php?bo_table=qa&wr_id=19994

나야냐님의 댓글

글 주제는 경쟁자가 적은 키워드 찾아서 적으신건가요? 아님 글을 엄청 잘 쓰시는가 봅니다. 노출 잘 안된던데 ㅠ 더 열심히 해야겠네요

waldo28님의 댓글의 댓글

키워드마스터에 검색해보니 지금 조회수 100 정도 밖에 안되는 키워드이긴하네요. 일부러 조회수 적은걸 골라서 쓴건 아닌데 저도 며칠 살펴보니 구블 초반에는 롱테일의 롱테일로 쓰면 노출이 잘되는 것 같아요.

waldo28님의 댓글의 댓글

고수분들은 이미 경험이 많으실 수 있을텐데, 저같은 구블 초짜가 네이버 상단을 차지할 수 있다는게 좋은 신호 같아요. ㅎ

waldo28님의 댓글의 댓글

구블 10개 중에 반은 에센셜, 반은 무료테마인데 네이버 상단 차지한 구블은 무료 테마 SEO 최적화된거 받아서 설치해서 썼어요.
+ SEO최적화 무료 테마 성능 측정해보니 그닥 성능이 좋은지는 모르겠어요. 그냥 구블 에센셜, 컨템포 테마가 점수는 더 높게 나오는듯해요.

레이라님의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합니다~ 애널리틱스코드 넣자마자 구블스킨은 거진 성능이 바로 하락하긴 하더라구요 ㅜ

끝까지가보쟈님의 댓글

혹시 다른 구블 애드센스 승인받은 계정은 도메인 씌운걸까요? 저도 구블 게시글 10개정도 되는데 하나 글이 네이버에서 유입이 많이 되더라구요. 한줄기 희망을 봤습니다 ㅋ 그런ㄷ ㅔ 애센승인이 거잘되서…. 도메인을 씌워야할까 고민에 있습니다.
이상태에사 도메인을 씌울경우 네이버에서 그나마 유입되는것도 안될까 걱정이라 이도 저도 못하고 있습니다.

waldo28님의 댓글의 댓글

네이버 상단 차지한 구블은 도메인 안 씌운 aaa.blogspot.com 구블이고 애센 승인 신청을 아직 안넣었어요. 글도 3개밖에 안되고 제 관심 밖이어서 여태 방치해왔습니다. (그런데도 네이버 상단에 있는게 기특해서 이제 글 좀 더 쓰고 애센 신청 해보려구요) 

애센 승인 받은 구블은 .com 도메인 사서 씌우고 열흘만에 승인 받았구요.  https://adsenseforum2.co.kr/bbs/board.php?bo_table=qa&wr_id=19994 이 글에 승인 후기 남겼어요.

애센 승인 받은 구블에도 네이버 최상단 노출되는 글이 있는데 그냥 .com 도메인 씌웠거든요. 도메인 씌운 후에도 처음 한동안은 bb.blogspot.com으로 노출되다가 시간 지나면서 도메인 씌운걸로 주소가 바뀌긴하는데 여전히 상단에 노출되고 있어요. 안씌웠을 때나 씌웠을때나 같은 자리에 노출되고 있어요.

이 부분은 저도 무슨 원리인지 모르겠고 모든 글에 이렇게 적용되는지 모르겠으나, 도메인 씌웠다는 이유로 자리가 밀려나지는 않는것 같아요. (요건 여러 케이스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waldo28님의 댓글

이건 제 다른 블로그스팟 글인데  도메인 안씌운 구글 블로그로 네이버 스니펫도 가능하네요.

이똘태님의 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볼께요ㅎㅎ 혹시 2차도메인은 씌우셨나요?

다들 네이버 노출 및 애드센스 승인받으려면 2차도메인 받아야한다고 하는데요. 저는 그냥 2차도메인 안씌우고 운영해서 해볼려고 하거든요ㅎㅎ(리스크대비)

Total 59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회원 설문조사

최근 30일 CPM 비율은? (비회원/비로그인 투표 가능)

사이트 통계
  • 현재 접속자 62 명
  • 오늘 방문자 1,251 명
  • 어제 방문자 2,104 명
  • 최대 방문자 7,797 명
  • 전체 방문자 1,087,952 명
  • 전체 회원수 3,797 명
  • 전체 게시물 5,737 개
  • 전체 댓글수 21,660 개